(Photo from G20.org)
트럼프는 목요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열리는 G 20 정상 회담에서 러시아 푸틴과의 만남을 취소했다.
트럼프는 자신의 트윗에서 러시아가 나포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선박과 선원이 아직 크리미아 반도에 잡혀 있는 상황에서 푸틴과의 정상 회담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러시아의 크레믈린 대변인은 트럼프와 푸틴의 만남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G20 에서는 트럼프와 시진핑 중국 주석과의 만남과 미국, 맥시코, 캐나다 간의 무역협정이 관심을 끌고 있으며, 사우디 왕자, 무하마드 빈 살만 의 참석에 모든 참석자들의 대응에 관심이 집중되어 있다.
이번 부에노스아이레스 회담에서 카쇼기 기자의 살인 사건과 관련하여 사우디가, 우크라이나 선박 나포와 선원 구금과 관련해서 러시아가 독일이나 프랑스등 다른 회원국으로 부터 질타와 비난과 압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G 20는 1999년에 포럼형식으로 시작되었으며 전 세계의 경제, 정치 문제를 중점적인 의제로 다루게 되었는데 현재 G20 회원국의 85퍼센트가 전 세계의 경제를 쥐고 있으며, 전 세계 인구의 2/3가 회원국에 속해 있으며, 75퍼센트가 국제간 무역에서 서로 힘 겨루기를 하고 있는 셈이다.
코리일보/COREEDAILYCoree ILBO copyright © 2013-2018.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