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에 따르면, 연 사 일째, 비트코인 주식이 급 하향세를 타서 주식 투자자들을 바짝 긴장하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8,000 에서 $20,000 불까지 치솟다가 갑자기 바로 어제 $12,000 이하 대로 추락해서 여기에 대해 이견이 다양하다.
일설에는 비트코인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무조건 매입하고 보자는 충동구매가 상당수 반영이 되었다고 말을 하지만 이제 거품을 걷어내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있는 것도 사실이다.
2017년 1월 1일 기준, $998불로 시작된 비트코인 가치는 이번 주 초 $20,000불을 상회했다.
하루만에 30%까지 가치가 떨어진 경우가 발생되었다는 뜻이다.
골드만 삭스가 내년 초에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이와 유사한 크립토커런시를 주식거래 할 수 있게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갑자기 ‘사자 ‘시장에서 ‘팔자’ 시장으로 바뀐것과 아울러 지난 10일 CBOE가 처음으로 거래를 하겠다고 제안한 이래 발생한 가치 하락으로 파이낸스 마켓에서의 비트코인 가치는 여전히 불투명 한 상태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