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는 숨겨질 수 없는 것이다. 역사는 반드시 언젠가는 저 폭포수 처럼 막힌 곳을 뚫고 시원하게 흘러 내릴 것이다. 진실을 가린다고 해서 진실이 가려지는 것은 아니다.)
최근 손혜원 의원 아버지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거듭 공세를 퍼 붓고 있다. 이에 손 의원은 4일 페이스 북에, “나라를 위해 목숨을 걸었던 제 아버지를 물어 뜯는 인간들 특히 용서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자유한국당은 손혜원 의원의 부친의 사회주의 전력을 문제 삼는 등 손혜원에 대한 화살촉을 더 날카롭게 갈아 세웠다.
손의원은 “니들 아버지는 그때 뭐 하셨지?” 라고 물었다.
“민중의 소리”에서는 “손용우씨는 1940년 서울에서 일본이 패전할 것이라고 선전하고, 동아, 조선일보 폐간의 부당성을 성토하며, 민족의식을 고취하다 체포됐다.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고 투옥해 2년 3개월 동안 옥고를 치뤘다. 하지만 광복 후, 사회주의 활동을 했다는 이유로 1986년 부터 2008년까지 6차례나 유공자 지정에서 탈락했다.” 라고 쓴 포스팅에서 일부 젊은 우익성이 강한 청년들의 댓글을 읽고 저으기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댓글을 읽고 놀란 것은 그들의 반응에서 한국의 역사 교육이 정말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하긴 유관순 열사, 김구 선생님, 안중근 의사님들을 향해 최근 한국 교과서에 실린 내용은 그 책이 과연 한국에서 발행한 한국인 후세대들의 교육을 위한 책인지, 아니면 일본에서 일본인 후세대들을 위한 책인 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다.
(Photo from Google Images)
김00 씨가 민중의 소리에 손혜원 의원의 질문에 대한 댓글에서 몇 가지 질문을 내 놓은 것에 대한 답변이다. 이 답변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자료들로 역사와 관련되어 알아둘 점들이 많으니 참고 하길 바란다.
뭘하긴 뭘해 암덩어리같은 공산주의자 때려잡고 다녔지.(짙은 색은 김씨의 질문)
Really?
Did you see that?
항일이라는 가치가 무슨 인류보편 최고의 가치냐?
: 자유를 갈망하며 자유를 찾기위한 모든 인간의 보편적인 최고의 가치와 존재 이유를 밝히는 가장 존엄한 양심적인 행동이 바로 자유를 되찾기 위한 운동이다. 항일운동도 인류 최고의 보편적인 가치를 되 찾기 위한 자유, 자주, 민주, 국권 회복 운동이다. 그 당시 조선 관료가 일본에 나라를 팔아 넘기고 일본인 자객에게 조선의 왕비가 살해되었다. 항일 운동은 조선인의 혼과 얼이 살아있는 의식이 있는 우리 선조들, 특히 민초들이 일어나 빼앗긴 나라를 찾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내 놓고 독립을 위해 싸웠다. 한국인의 가치로 보았을 때는 독립운동은 인류보편의 최고 가치다. 만일 일본이 미국과 전쟁에서 싸워서 이겼다면 과연 김00씨가 지금 이 글을 쓸 수 있을까? 일본 사람의 눈에 한국인은 역적일텐데 … 결국 어느 쪽에서 보느냐의 관점의 차이이다. 김00씨가 이 글을 쓴 의도로 보자면 분명하게 친일파의 후손이거나 또는 친일을 추앙한 사람이라는 것으로 증명이 된다.
독립운동을 했더라도 빨갱이면 빨갱이 아닌가?
한 예로, 만주일본군관학교 출신 박정희는 남로당 출신(흔히 말하는 빨갱이) 였다.
“다른 문제는 제쳐놓고 한 가지만 짚고 넘어가자. 일제시대 ‘황군’장교로 복무한 것만으로도 그는 국고로 기념관 건립을 지원할 만한 인물이 못 된다. 대구사범을 나와 문경보통학교 교사로 있다가 일본제국의 중국침략기지인 만주군관학교에 들어가는 과정 자체가 반민족적이다. ‘진충보국 멸사봉공(충성을 다하여 나라(일본)에 보답하고, 나를 죽여서 국가를 받들겠다)’이란 혈서를 써 보내는 남다른 충성심을 과시한 끝에 ‘만주일보’에 크게 나고 입학에 성공했다. 사관생도 자질을 인정받아 일본육사에 편입하고 임관 후 독립군 토벌에 앞장선 그의 이력은 몹시 부끄러운 것이다. 조국 독립에 목숨을 바친 선열을 생각하면 더욱 할 말이 없다” (한겨레, 2001년 5월 11일 자 신문 발췌)
독립운동을 했을 그 당시, 조선인 독립군들은 주로 중국이나 러시아에서 활동했다. 그들이 중국이나 러시아에서 활동할 때 그들이 위험에 처해 있을 때 도움을 준 사람들은 친일파들이 아닌 중국 공산당원들이나 또는 국민당원도 있었다. 친일파, 중국의 만주군관학교 출신들 중에 박정희, 백선엽, 이한림, 강문봉, 정일권등은 모두 다 박정희 정권때 권력의 중앙에 있었고, 만주 대동학원 출신의 최규하는 박정희의 사망 후 대통령까지 했던 사람이다. 이들은 독립군을 때려 잡는 쪽에서 일을 한 사람들이다.
빨갱이의 근원이 어디에서 나왔다고 생각하는가?
https://en.m.wikipedia.org/wiki/Political_colour
According to Wikipedia, the color of red representation is a political symbol that is all. 미국 공화당 깃발도 빨간 코끼리다. 그러면 미국 공화당도 빨갱이군…흠
한국인들이 빨갱이란 단어를 맨 처음 언제 시작했는 지에 대해 알아 보면,
“요사이 유행하는 말 중에 ‘빨갱이‘라는 말이 퍽 유행된다. 이것은 공산당을 말하는 것인데 수박같이 거죽은 퍼렇고 속이 빨간 놈이 있고 수밀도 모양으로 거죽도 희고 속도 흰데 씨만 빨간 놈이 있고 토마토나 고추 모양으로 안팎 속이 다 빨간 놈도 있다. 어느 것이 진짜 빨간 놈인 것은 몰라도 토마토나 고추 같은 빨갱이는 소아병자일 것이요. 수박같이 거죽은 퍼렇고 속이 붉은 것은 기회주의자일 것이요. 진짜 빨갱이는 수밀도같이 겉과 속이 다 희어도 속 알맹이가 빨간 자일 것이다. 중간파나 자유주의자까지도 극우가 아니면 ‘빨갱이‘라고 규정짓는 그 자들이 빨갱이 아닌 빨갱이인 것이다. 이 자들이 민족분열을 시키는 건국 범죄자인 것이다.
– 『독립신보』, 1947년 9월 12일자.” 나무위키 출처
그러면 과연 누가 빨갱이 인가?
남로당 부역자가 빨갱이 아니면 대체 누가 빨갱이임?
남로당 부역자 중의 한 사람이 바로 박정희다. 그는 남조선 노동당 군사부장으로 있었고, 한때는 자신의 형 친구, 황태성을 빨갱이라고 하여 죽여 버린 사람이다. 그는 동지였던 남로당 친구들의 명단을 미군정에 넘겨주고 자신은 목숨을 건졌으며, 조선국방경비대에 입대해서 소위로 임관하며 자신의 친일행적을 은폐했던 사람이다.
http://blog.daum.net/silkroadcityurumqi/12483158(참조)
수많은 대한민국의 손혜원 아버지세대가 저 공산주의 빨갱이들 총칼에 목숨을 잃으셨다.
근데 니들 아버지는 뭐했냐? 나라를 지키다 돌아가신 소중한 목숨들에 대한 심각한 모독이고
:진짜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 선열들의 후손들은 거의 모두 아무말 없이 하루하루 연명하고 살고 있다. 왜냐하면, 지난 박정희때부터 이명박근혜까지 독립유공자 자녀에 대해 국가에서 관심을 가져주지 않았다.
여기에서 “심각한 모독” 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어쩌면 친일쪽에 속한 사람들의 후손일 확률일 경우가 많다. (이건 어디까지나 그동안 친일파들의 소위 “꼬리자르기 또는 옷 갈아 입기” 에 대한 반응일 수도 있다.)
사방이 시뻘건 빨갱이들 세상에서 남한만이라도 자유를 지키기위해 건국한 대한민국의 정체성까지 흔드는 말임.
대한민국 건국은 1919년이다. 건국 100주년이 되는 지금, 한국을 흔들려고 하는 것은 여전히 친일, 친 아베파의 계략이다.
친일파? 맘껏욕해라 근데 남로당출신 빨갱이를 빠는게 정신병자가 아니고서야 정상이냐
남로당 출신 빨갱이는 바로 박정희가 Role-model 이다.
최근 한국의 젊은 이들이 지나칠 정도로 우클릭 되는 것에 대해 우려된다. 좌.우 란 개념은 사실 정치권에서 필요할 때마다 가져다 쓴 활용어이다. 그런데 그것을 가지고 지나치게 양분화 시키는 것은 대한민국의 통일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McCarthyism (미국에서는 1950-1954년) 은 그 당시 공화당 위스콘신 주 상원의원이었던 메카디씨가 미국 정부에 대해 반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모두 공산당으로 몰아 부치면서 반공을 강조했던 때가 있었다. 대부분 흑인과 가난한 백인도 그 대상이었으나 특별한 확증이 없이 그렇게 몰아 부쳤던 때가 있었다. 즉 냉전시대를 정치적으로 잘 이용한 것이다. 그는 그것을 마치 애국주의자의 상징처럼 반공 이념으로 이용했다. https://en.wikipedia.org/wiki/McCarthyism
한국에서는 자신의 독재 정권을 유지하기 위해 반공 이란 이념을 철저하게 잘 이용한 사람은 아마도 박정희 일 것 같다.
#손혜원 #민중의소리
코리일보/COREEDAILYCoree ILBO copyright © 2013-2019.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