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General

Punxsutawney Phil Says “Spring will be arriving Soon”

Photo from google images
Photo from google images

2월 2일(현지 시간)  펜실베니아 주의 Punxsutawney 시에 위치한 Gobbler’s knob 에 살고 있는 그라운드 호그(다람쥐과의 동물)가 굴에서 나오는 날이다. 굴에서 나와 그의 그림자를 보면 6주 동안 더 겨울을 보게 되며, 그림자를  보지 못하면 그만큼 봄이 빨리 온다는 일종의 기상 예보를 보기 위해서 전 세계가 들썩 거리는 날이다. 미국 동부 시간으로 오전 6시에 시작되는 행사를 보기 위해서 세계에서 몰려든 인파로 펑스터니시는 장사진을 이루고, 전설처럼 듣게 되는 펑스터니 필의 일기 예보를 그라운드 호기스( 그라운드 호그 파티를 관장하는 회장)이 펑스터니 필의 언어(오직 회장만 그 언어를 이해)를 해석해서 들려준다.

올해로 130년을 맞아 이루어진 대 행사는 1886년부터 시작되었고, 그라운드호그 데이로 명명되어 경축일이 되었다. 1800년경 펜실베니아에 거주하기 시작한 유럽인들이 처음으로 그라운드 호그 데이 (1887년 2월 2일)를 만들어서 겨울이 하루빨리 끝나고 새로운 봄을 맞아 농작물을 재배하는데 아마도 일기예보는 아주 중요한 길잡이었을 것이다.

그라운드 호그 데이는 오직 펑스터니 필이 유일하게 기상예보를 하며, 100% 정확성을 가지고 있다. 오직 한 마리의 펑스터니필만 존재하며, 125년을 한결같이 기상예보를 해 왔다. 매년 여름 단 한 번 그라운드 호그 피크닉에서 필은 불로 장수약을 마시며, 그 불로 장수약은 비밀리에 조재되어 한 방울을 마시면 적어도 7년은 더 살게 된다는 전설이 있다. 펑스터니 필이 굴에서 나와 제일 먼저 그의 그림자가 보이면 그의 기상 예보는 6주 정도 더 긴 겨울을 보낸다고 하는 전설이 있다. 오직 2월 2일 오전 6시 펑스터니필이 있는 고블러스 납 굴앞에서  수 천명의 펑스터니 필을 따르는 세계에서 모이는 군중 앞에서 진행되는 전설같은 축제는 그라운드 호그 데이 일 주일 전부터 시작해서 오늘 하루 종일 진행된다. 각종 쇼와 펑스터니 필에 관한 축제가 세계에서 모여든 인파로 인해 조그만 시골 마을이 들썩들썩한다.

펑스터니 필의 필은 필립 왕의 이름을 차용한 것이며, 그 전에는 브레어 그라운드 호그였다. 지난해 펑스터니 시의 시장의 귀를 물었던 펑스터니 필은 그 후 자신의 거처에서 사라졌다 다시 나타난 듯 하다. 올해 펑스터니 시의 시장은 필이 나타나지 않으면 사람을 그라운드 호그로 변장 시켜야 하지 않겠느냐고 고민했다고 한다. 다행이도 필이 나타나서 오늘 행사에서 그의 기상예보를 들을 수 있었다.

코리일보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5,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