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of Korean Cuisine, Pork & Chive Jun is The Best meal For Summer Time

Photo by Corih Kim

Photo by Corih Kim

 

6월 23일 여름이 꼭지점에 닿았으니, 식구들 모두 목요일 오후가 되면 지쳐서 집에 돌아온다.

이럴땐 무엇으로 이들의 피로를 달래줄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아하! 그것이 있다! 라고 느끼는 순간 냉장고를 뒤져서 필요한 것을 찾아 내 놓는다.

재료:

1.돼지 고기:

수육용, 또는 돼지고기 허리살을 삶는다.(삶을때 반드시 후추, 또는 커피 한 술, 바닷 소금  약간을 넣고 삶아 놓는다. 물기를 빼고난 후, 식으면 1센티 크기로 썰어 놓는다. 썰어서 냉동실에 넣어 놓고 필요할 때마다 조금씩 사용한다. 돼지고기를 일단 삶아서 사용하므로서 잡냄새도 제거되며, 맛이 깔끔하고, 전을 부칠때 안 익어서 못 먹게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서 좋다.

2.부추 : 한 컵 분량을 씻어서 물기를 빼고 잘게 썰어 놓는다.

3.가는 파: 반컵 분량을 부추와 같은 방법으로 준비한다.

4.후추, 마늘 +생강+ 양파 갈아 놓은 것( 1 테이블 스푼 정도 준비한다)

5.통밀가루: 2 테이블 스푼 준비한다.

6.계란 : 2개를 깨서 소금 약간 치고 풀어 놓는다. 여기에  준비해 놓은 양념( 후추, 마+생+양)과 부추, 통밀가루, 가는 파, 돼지고기 썰어 놓은 것을 잘 섞어서 전을 부치듯 부쳐 놓는다.

기호에 따라 겨자소스나, 케찹에 찍어서 먹는다.

돼지고기와 부추는 최고의 음식 궁합이라고 한다. 몸에 그만큼 좋다는 뜻일게다.

여름을 나는데 삼계탕과 돼지고기 부추전은 어떨까?

 

코리일보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6,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