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hoto from Google Images)
5월 1일 (현지 시간) 민주당 전당대회 의장인 Tom Perez 는 오월의 첫날, 아시안 태평양계의 달을 맞아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오월은 아시안 태평양계의 달인 만큼 아시안 태평양계의 각 지역 사회가 미국 땅에 우리의 고유의 문화를 더 강조하여 각인 시킬 기회를 가진 만큼 이 기간 동안 최대한 아시안 태평양계를 더 부각시킬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최근 아시안 태평양계가 사회에서 소외되고 부당하게 감옥에 투옥되는 사례가 발생하는 등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아시안 태평양계의 존재를 확실히 해두는 것도 좋은 일이다 라고 말했다.
오늘날 아시안 태평양계가 소유하고 있는 비즈네스가 3백만명의 미국인들을 고용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칼리지와 대학에서 급속도로 아시안 태평양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아시안 태평양 계 멤버들이 인종차별로 인해 성공을 하는데 있어 장벽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렇기때문에 아시안 태평양계가 민주당을 통해서 함께 힘을 합해 우리의 학교를 더 발전시키고, 공중 보건 문제, 직업 창출, 경제 성장에 힘써야 하며, 어떤 민족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던지, 또는 어떤 인종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던지와는 무관하게 우리 모두 전력을 기울여야 한다. 우리가 아시안 태평양계의 형제 자매로서 지역사회에 함께 힘을 모으고, 우리 모두가 잘 살게 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우리의 권리와 의무를 다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5월 한달 동안 각 아시안 태평양 커뮤니티에서 각종 행사가 열린다. 미인 대회를 시작으로 각종 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 기간에는 지역과 민족 별로 각종 음식과 춤, 음악, 등 다양한 문화행사 등이 소개 된다.
코리일보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