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General

Hope For Tomorrow provides Free Dental Clinic to the disadvantaged in Sterling, VA

7월 11일 라우든 카운티의 스털링의 카톨릭 교회의 대 강당에서 열린 “내일을 위한 희망” 이란 비 영리 단체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처지에 있는 치과 치료를 받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무료 치과 시술을 했다. 이 단체는 2005년 메릴랜드 락빌에서 시작한 단체로 무료 치과 치료, 무료 의료 혜택을 주고 있으며, 아프리카에 우물을 공급하는 일도 해오고 있다. 오늘의 무료 치과 시술은 치과 의사, 치과 대학원생, 대학생, 그리고 중고등학교 자원봉사자 100여명의 바쁜 손길과 발걸음으로 강당을 메운 환자들을 돕기위해 쉬지않고 움직이고 있었다.

IMG_3163    IMG_3162    IMG_3164

치과 치료는 먼저 접수를 한 뒤, 혈압과 맥박을 재고, 철저히 소독되어 밀봉된 1회용 치과 의료기구로 치과 의사가 직접 치아를 스크린 한 뒤 무엇이 필요한 지 구별하고, Cleaning, Filling, Extracting등으로 안내되어 제각기 다른 분리된 부스에서 치료를 해주었다.  오늘 오전에만에도 부스가 꽉 차서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야 했다고 말하는 이 기관의 홍보담당인 Lieu Nguyen 의 피곤한 얼굴에는 남을 도우면서 가질 수 있는 넉넉한 마음이 가득 배여 있었다.

IMG_3168    IMG_3171    IMG_3166

이 단체의 회장인 Dr. Chan은 이러한 행사를 지난 2년동안 벌써 7번을 해왔다고 말하며,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하여 치과 치료를 받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어서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Dr. Dan Navarro 는 치료를 받기 위해 도착하고 있는 환자들에게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하며 등록 과정과 안내를 맡아 동분 서주 하였다.

IMG_3175 IMG_3169

이 단체에서 이벤트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며 행사 전반에 걸쳐 총 지휘봉을 휘두르고 있던 MR. Thang Do씨의 말을 빌리면, 그는 미국뿐만아니라, 동남아시아에도 이러한 무료 치과 치료를 해오고 있다고 말하며, 국제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IMG_3176

Lieu Nguyen씨는 오는 10월 17일에 폴스 쳐치에서도 무료 치과 시술을 할 예정이라고 말하며, 미리 등록하여 치료를 받는데 차질이 없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심이 있는, 그리고 치료가 필요하나 치과 치료비가 엄두가 나지 않은 저 소득층의 환자로서, 먼저 등록을 원하는 사람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다.

Home

코리일보
All rights reserved © 2013-20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