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s Raise Interest Rate For the First Time Since 2006

photo from Google Images

photo from Google Images

12월 16일 미국 중앙은행 연방 준비 위원회 금리 조정 위원회 위원장인 자넷 엘렌은 미국의 연간 금리를  현행 거의 0% 에서 0.25% – 0.5%로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엘렌 회장은 금리 인상에 대해,” 미국이 지난 2007-2009년에 있었던 금융 위기에서 상당한 수준으로 극복했으며, 이는 실업률이 현재 5%로 안정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것이 이를 반증한다.”고 말했다.

연방 준비 위원회의 금리 인상 이유에서, “물론 인플레이션이 생기겠지만 연방 준비위원회가 생각하고 있는 선은 2% 이며, 계속 주시하며 안정적으로 갈 수 있도록 관리 하게 될 것” 이라고 언급했다.

엘렌 의장은 이번 금리 인상에 대해 “The process is likely to proceed gradually” 라고 말하며, 천천히 경제 상황을 잘 고려해서 향후 금리도 인상, 조절할 것을 암시했다.

미국 달러가 현재 기축통화로 거래되고 있는 세계 금융 시장에서 이번 미국 연준의 금리 인상은 미국에게 빚을 지고 있는 나라는 그 만큼 나랏빚이 더 늘어나게 될 전망이다. 물론 미국 금리 인상이 미국인들의 살림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자동차구입, 주택 구입, 그리고 크레딧 카드 이자등이 동반해서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내년도 실업률은 5% 이하대로 진입하게 될 것을 내다보고 있으며, 연준 측은 4.7%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 경제 성장률은 2.4%로 예상하고 있다.

오늘 미국 주식 시장의 거의 모든 주식이 상승세를 탔다.

 

코리일보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5,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