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General

Dr. Son’s Essay, “Lift the Boulder!”, Book Signing Event on Next Sunday At Grace Presbyterian Church

손기성 목사의 에세이, 무거운 돌을 들어라! 출판 기념회, 워싱턴 은혜교회에서 열린다

처치 클리닉(Church Clinic)의 대표로 잘 알려진 손기성 목사(은혜장로교회 담임 목사)의 에세이집 출판 기념회가 오는 9월 24일 주일 오후 4시 은혜 장로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한다.
삶에서 힘들고 버거울 때 우리는 가지고 있는 짐을 어깨에서 내려 놓으려고 한다. 그래서 더 가벼워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짐은 쉽게 생각처럼 가벼워지지 않음을 삶에서 경험하곤 한다.
출판사 서평에서는 이 책의 제목인 “무거운 돌을 들어라”에 대해 이렇게 적고 있다.
“무거운 돌을 들어라
더 큰 사랑과 은혜를 누릴 수 있는 기회!
삶의 고난이, 고통이 너무 무겁게 느껴지십니까?
거센 물살 같은 세상에서 빠져 죽게 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더 안전하게 건너게 하시기 위한 우리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물살이 급할수록 더 무거운 돌을 들어야 한[다].”

이 책에 대해 손기성 목사를 알고 있는, 그리고 그가 섬겼던 홍정길 남서울 은혜교회 원로 목사, 김장환 극동방송 이사장, 김의원 전 총신대학교 총장은 이 책에 대해, 그리고 손기성 목사에 대해 말한다.

“우리는 내가 맡거나 하지 않는 일은 대부분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손기성 목사는 저와 함께 사역할 때도 참 부지런히 지역 교회를 위해 헌신한 사람이었습니다. 요즘 시대 가장 큰 비극은 잘못된 가치 기준을 따라가며 살면서도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돈이면 될 것 같은 생각으로 삽니다. 그러나 이 책을 보면 그런 경제적인 논리나 눈에 보이는 환경들보다 그것을 공급하시는 하나님의 한없는 사랑하심과 베푸심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이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삶 속에 세상의 기준보다 더 크고 귀한 가치를 부여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찾을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 홍정길(남서울은혜교회 원로 목사)

한국 사역을 떠나 미국에서 살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흔적을 가진 손기성 목사님의
다양한 삶의 간증이 담겨 있는 이 책을 여러분에게 추천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목회자뿐 아니라 신앙인으로서 세상을 바라보는 눈과 시련을 넉넉하게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발견하시기를 소망합니다.
– 김장환(목사, 극동방송 이사장)

손기성 목사님은 사역에 대한 열정과 자신이 받은 것을 나눌 줄 아는 마음을 가진 사랑하는 제자입니다. 이민 목회를 통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경험했지만 포기하
지 않고, 목회와 지역 교회와 성도들을 섬기는 일들을 잘 감당하는 동역자입니다. 손 목사님이 진행하는 미국 워싱턴DC 지역의 ‘작은교회운동’은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좋은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이 책은 그의 삶 속에서 경험한 아픔과 회복, 치유를 통한 나눔의 이야기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보는 내내 마음 따듯한 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 기대하며 추천합니다. – 김의원(박사, 전 총신대학교 총장)

작가는 인생에 대해, “산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사느냐” 하는 문제는 더 중요한 일이라고 한다. 그는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은혜로 ‘삶이 더 풍성하고 아름답게 다듬어져 가는 데 도움이 되길 간절히 기도해 봅니다.” 라고 잔잔하게 말하고 있다.

이 책은 총 4부로, 1부 믿는 만큼만 봅니다. 2부 더 큰 사랑과 은혜를 누릴 수 있는 기회, 3부 ‘사랑’, 관계 유지 보존의 의미, 4부, 교회답게, 교인답게 로 구성되어 있다.

작가 손기성 박사는 사당동 총신대학원에서 수학하고, 합동 측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다. 남서울은혜교회에서 교육 파트와 교구 목사의 사역 을 감당했으며, 도미하여 리버티 대학교(Liberty University)에 서 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페이스 신학교(Faith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교육 목회로 D. Min을 취득했으며, 현재는 조지 아 크리스천 대학교(Georgia Christian University)에서 Ph. D 과정 을 수학 중에 있다. 2005년 8월 버지니아 페어팩스(Fairfax) 지 역에 은혜장로교회를 개척하여 현재까지 담임목사로 목회하 고 있다. 도미 전 파이디온선교회와 디모데성경연구원에서 기관 사역 자로서 가르치는 사역에 헌신했고, 현재는 처치크리닉(Church Clinic)을 설립하여 미 동부 지역에 작은교회운동(Small Church Movement)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민 교회와 목회자들이 건강 한 교회, 건강한 목회자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돕고 협력하는 일을 감당하고 있다. 가족으로는 박정현 사모와 아들 수아, 딸 하은을 두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와서 이 책을 읽어 이민 생활에서 힘들때 큰 힘을 얻게되길 바란다.

출판기념회 일시: 9월 24일 오후 4시, 2017년
은혜 장로 교회 위치 : 4025 Kings Way, Fairfax, VA, 22033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