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ulture and Poetry Editorials Europe Foodygoodyhappy General Korea United States World

Cook for Holiday Season ~~ Kiwi Cake without Baking

연말 연시엔 집안에 군것질이나 간식을 만들어 놓으면 갑자기 손님이 온다거나 또는 모처럼 집에 온 자식들이 엄마의 음식을 그리워 할 때 준비해 두면 참 마음이 따스해진다.

키위 케익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 좀더 영양을 고려해서 만들어야 했다. 그런데 가능한 한 굽지 않으므로 꼭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먹고 난 후에 조금 남은 음식 마저도 꼭 냉장고에 또는 냉동실에 보관해서 아이스 크림 케익처럼 먹으면 좋다.

준비물:

키위 5개

레몬 1개로 만든 즙

바나나 3개

통밀가루 1컵 반

흑설탕 2컵 또는 기호에 따라 꿀 가루도 대체할 수 있다.

버터 200그램

그릭 요구르트 1컵 반

그래햄 쿠키 갈은 것 300 그램

알몬드 우유나 우유 1컵 반

소금 1티스푼

바닐라 향 1티스푼

요리법:

1.케익 틀에 먼저 버터를 바른 후 틀 가장자리에 나중에 떨어지기 쉽게 파치먼페이퍼를 크기에 맞추어 잘라서 둘러 놓는다. 그 후, 그래햄 쿠키 갈은 것에 버터 200그램 녹은 것을 잘 섞어서 케익 틀 밑에 깔고 꾹꾹 눌러 냉장고에 넣어둔다. 반드시 꾹꾹 눌러야 한다. 힘을 주어서… 그 이유는 나중에 다 되어서 먹을때 알게 된다.

2.먼저 알몬드 우유나 우유 1컵 반에 통밀가루를 넣은 후 잘 풀어서 끓인다. 끓일때 설탕을 넣고 같이 끓이면서 소금 간을 약간 한다. 풀처럼 잘 쑤어지면 불을 끄고 한 쪽에서 식혀 둔다.

3.바나나와 키위를 잘게 썰거나 기호에 따라 푸드 프로세서에 간다. 살짝만 간다. 그래야 씹히는 맛도 있어서 좋다. 갈은 후 여기에 레몬 즙을 첨가한다.

4.먼저 냉장고에 들어 있는 케익 틀을 꺼낸다.

그 후, 3번에 그릭 요구르트를 첨가한 후 2번과 섞는다. 그리고 틀에 조심스럽게 부어넣는다.

그 다음 남은 바나나와 키위를 보기 좋게 케익 위에 올려 놓는다.

그 다음 냉장고에 넣어두면 약 4 시간 후 먹을 수 있다. 냉장실에서 나온 케익은 푸딩처럼 먹을 수 있고, 냉동실에 얼려 놓으면 맛있는 아이스크림 케익이 된다.

코리일보/COREEDAILYCoree ILBO copyright © 2013-2018.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