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설명: 좌: 손기성 대표, 우: 한상준 변호사)
“한상준 변호사 처치클리닉 자문위원 위촉”
지난 4일(월) 필그림교회에서 처치클리닉(대표 손기성 목사) 2월 오픈강좌가 진행됐다. 이번 강좌는 워싱턴선한목자교회 최시영 목사가 강사로 섬겼다. 최목사는 “자신의 부사역자 시절부터 현재 교회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의 은혜로 준비되고, 교회가 성장할 수 있게 하셨다”라고 고백하며, 선한목자교회의 양육프로그램과 과정, 그리고 만들어진 상황들을 하나하나 설명하고 소개했다. “목사가 준비되는 만큼 교회가 성장한다는 것은 진리이다. 그러기에 목사는 끊임없이 안주하지 말고, 기도하고, 연구하며 변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 날 참석한 목회자들은 “깊은 도전을 받았노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리치몬드에서 참석한 목회자들은 “현재 우리 교회에 너무나 필요한 중요한 목양 도구들을 배워가게 되어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날 한상준 변호사를 처치클리닉 자문위원으로 위촉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한 변호사는 “귀한 자리에 세워주셔서 감사하다며, 작은 교회와 목회자들의 어려움들을 함께 풀어가는 일에 도움이 되도록 성심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처치클리닉의 3월 열린강좌는 18일(월) 필그림 교회에서 “소그룹 리더와 교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문의 703-334-7602, www.churchclinic.net
코리일보/COREEDAILYCoree ILBO copyright © 2013-2019.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