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승리하는 리더”
모든 사람들이 이 시대에 필요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진정한 “리더십”을 만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나 국가적으로 건강치 못한 리더십들로 인해 고통이 가중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럴 때 작은 교회를 건강하게 세우는 처치클리닉(손기성 목사)에서는 “함께 승리하는 리더”라는 주제로 공개 강좌를 진행한다. 본 세미나는 이미 기독교 리더십의 대가인 존 멕스웰의 책으로도 알려진 내용으로 이 시대에 개인과 가정 뿐 아니라 교회와 공동체 속에서 리더 자신 뿐 아니라 공동체 모두가 함께 건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서로를 세워가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해준다. 이번 강의는 대표 손기성 목사와 안성식 목사(목양교회 담임)가 진행한다.
손기성 목사는 “이미 2014년에 이 세미나를 한차례 진행한 바가 있는데 그 때 참석하신 분들이 교회에서 목자나 제직들 훈련하는 자료로 너무 유용하게 쓰였다고 반응하며 한 번 더 이 지역에 이런 세미나가 있으면 좋겠다는 요청으로 다시 한 번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세미나이고 세미나를 참석하거나 진행하다 보면 정말 건강한 관계속에서 건강한 리더십이 나오고 영향력이 나온다는 것을 경험하고 또 직접 그런 상황을 만들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많은 목회자분들과 목자들 그리고 가정이나 직장, 어디서든 건강한 영향력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누구나 참석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
목양교회 안성식 목사는 “얼마전 우리 교회 소그룹 리더 수련회에서 ‘함께 승리하는 리더’ 교재를 가지고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참석한 모든 리더들이 참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닫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회라는 공동체에서 가장 중요한 일중의 하나는 목회자 자신이 먼저 바른 리더십을 갖고 그 리더십으로 또 다른 평신도 리더들을 세우고 그들에게 이런 리더십을 전수해 주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목회자와 교회 리더들이 함께 건강한 공동체를 세워 나가는 일이 너무도 중요한데 이런 면에서 ‘인간관계의 바이블’ 이라는 부제가 붙은 ‘함께 승리하는 리더’ 는 모든 목회자에게 큰 유익을 주리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쳐치클리닉에서 개최하는 ‘함께 승리하는 리더’ 세미나에 많은 목회자들이 참석해서 목회현장이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건강한 공동체로 변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세미나 참여를 권했다.
이번 세미나는 3월 19일 (월) 오전 10시 필그림 교회(손형식 목사)에서 시작되며 등록비는 교재비로 20불을 받는다. 참가 문의는 703-209-5996
장소 : 4925 Twiinbrook Rd. Burke, VA 22015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8.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