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현지 시간) 오늘 저녁 9시 쯤 보름달은 70년만에 보는 달이다. 오늘 밤 하늘은 아메리칸 인디언이 그 이름을 붙인 딸기 달(Strawberry Moon)로 그 옛날 딸기 수확기가 시작됨을 알리는 Signal 이었다고 전한다.
절기상 하지인 오늘은 정확하게 말하면, 태양이 멈추었다(Latin Solstice meaning) 고도 말하는 일년중에서 해가 가장 긴 날인 동시에 불그스레하게 얼굴을 붉히고 나오는 보름 달을 관측할 수 있는 특별한 날이다. 오늘 저녁 6:34분(미국 동부 시간)부터 여름이 시작된다고 봐야 한다. 오늘밤 9:03 에 달이 뜬다고 한다. 또 다시 스트로베리 문을 볼려면 According to EarthSky,에서 예상하는 바, 2062년에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Accuweather Report, 스트로베리 달의 일부가 구름에 가리워져 있을 것이나, 뉴욕에서 미주리주까지 그 구름대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볼 수는 있을 것이라고 한다.
비록 딸기 색깔은 아니지만 황금빛, 오렌지 빛깔이 감도는 보름달을 관측하는 일은 어쩌면 아주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코리일보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6,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