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요리 이야기 1. 소고기 토란국

FullSizeRender

(소고기 토란국)

이상 기온으로 크리스마스때도 비가 오거나 아주 따뜻한 기온을 보였던 대부분의 미국 대륙에 드디어 겨울이 찾아왔다. 오늘 미국 동 북부에 내린 눈은 4~5인치 정도로 내렸으며, 내일인 목요일은 하루 건너 뛰고 금요일부터 다시 시작되어 토요일까지 적어도 24인치 정도의 눈이 온다고 내다보고 있다. 비행기도 캔슬되고,  학교도, 대부분의 일터도 문을 닫게 될 것같다. 이럴땐 집에서 모처럼 가족끼리 따뜻한 음식을 먹으며 편하게 쉬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소고기 토란국을 준비해 보았다. 토란은 몸에 좋은 갈락탄과 뮤신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혈관청소를 해 주며,  뇌에도 좋아 건망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꾸준히 먹으면 호전이 된다고 한다. 위를 보하며, 변비를 고쳐주고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소고기 토란국 요리 레서피:

  1. 소고기 200g (치맛살 고기)
  2. 토란 7개 정도
  3. 두부 한모
  4. 다시마 손바닥크기로 두 장 준비
  5. 된장 두 큰술
  6. 들깨 가루 또는 들깨를 직접 갈아 쓴다.
  7. 마늘, 양파, 생강 두 큰술
  8. 쪽파

요리 방법:

먼저 된장을 체에 걸른후, 다시마를 넣고 된장 국물( 약 12컵 정도 )을 만들어 끓인다. 끓이면서 소고기를 썰어 놓은 것을 넣고 한 소큼 끓인다. 끓일때 국물 위에 뜬 것들은 국자로 건져 내어 버린다. 소고기에서 나온 지방 같은 것들이다. 토란도 잘 다듬은 후, 먹기 좋게 썰어 국에 넣고 두부도 같은 크기로 잘게 썬다. 위에 뜬 것들을 다 버린후 국물이 맑아지면 마늘, 양파, 생강을 넣는다. 한 소큼 끓으면 미리 준비해놓은 들깨가루나 또는 들깨를 믹서에 곱게 갈은 들깨 물(두 컵)을 넣고 함께 끓인다. 다 끓으면 간을 맞추고 쪽파를 썰어 국에 넣는다.  한 번 더 끓으면 맛있게 먹으면 된다.

 

코리일보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5,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