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General

업소탐방 : DCApp, 워싱턴 길라잡이, 무료 아이폰 다운로드 실시

mobile-screenshot-1

워싱턴으로 이주한 한인들의 고민은 무엇일까? 가장 큰 고민거리는 이곳에 대한 정보, 즉 나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장소를 찾는 것이 여의치 않는 것일 것이다. 먹을거리, 즐길거리 또는 만남의 장소를 찾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최근 타주에서 워싱턴 일원으로 이주하는 한인들이 많아지면서 어느 장소를 택해 만남을 가지거나, 또는 지인을 만나 점심이라도 할라치면 마땅히 아는 곳이 없어 고민을 해야 한다. 그렇다고 딱히 친한 사람도 많지 않은 경우, 이곳 저곳 물어볼 수도 없지 않은가.
물론 시간을 들여 이곳 저곳 다녀보면 대략 윤곽이 나오기도 한다.
하지만 이 또한 그리 간단한 문제는 아니다. 특히 이 지역의 지리에 어두운 이주인들에게는, 그래서 보통 한국 식품점안에 비치된 무료 발행본 업소록을 뒤지게 된다.
업소록에서 유난히 큰 광고를 하고 있는 회사나, 또는 기관, 업소 등을 선택한 후 연락해 필요를 해소하기도 한다.
그런데 사용후기가 없다보니 일단은 모험을 해야 한다는 것이 문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한인 커뮤니티에 접근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일 듯하다.
이곳의 사정에 밝지 않은 사람들의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2년 겨울부터 젊은 한인청년들이 힘을 모아 정보교환 창구를 마련했다.
그것이 바로 디시앱이다.
정보교환에 처음 관심을 가지고 모바일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하자는 의도로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배성준 사장은 무엇인가 커뮤니티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자신의 백그라운드인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대니 리씨를 비롯해 뜻을 같이 하는 친구들과 함께 지난 2년 동안 자신의 직업에 종사하면서 수시로 만나서 앱싸이트와 아이폰 앱을 만들어 운영중에 있다.
디시앱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모든 한인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인사회의 생활 정보, 구인,구직 등을 손쉽게 들여다 볼 수 있다.

웹싸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다.
www.dcapp.org
아이폰 앱은 아이폰에서 DCApp 을 찾으면 된다.

 

dcapp-portalmobile-screenshot-3

 

코리일보
All rights reserved © 20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