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il Runoff in the Potomac and a Delegate’s Effort to Contain it

Photo from Del. Levine's Facebook page

Photo from Del. Mark  Levine’s Facebook page

2월 5일( 현지 시간) Mark Levine 버지니아 하원의원(민주-알렉산드리아)은 버지니아 지역의 포토맥 리버(알렉산드리아 지역포함) 에 기름이 유출된 것같다는 주민의 전화를 받고 문제 해결을 위해 각 정부 기관에 전화를 걸어 상황을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르빈 의원은 현재 버지니아 주 의회가 열리고 있는 리치몬드에서 의회에 참석하고 있다. 그는 그의 페이스북에 포토맥 리버에 기름이 유출된 상황을 포스팅하고 이에 대한 정보 수집을 비롯해서 원인 분석을 위한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대해 여러가지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첫째, 이 기름이 눈이 많이 와서 길에 쌓여있었던 눈이 녹아 함께 자연스럽게 하천으로 흘러 내려와 포토맥 리버로 유입이 되었다는 설이 있는 가하면, 둘째, 리건 공항 주위에서 먼저 발견되었다는 설이 있다. 셋째, 도미니언 사가 트랜스포머 쿨런트에서 최근 미네랄 오일 13,000 갤론을 유실했다는 설이 있다. 현재 해양 경찰대가 수색중이며, 조사중인 과정에서  거위떼와 새등이 기름띠에 오염되어 급히 야생동물 관리처로 이동시켜 관리중이며, 이번 기름 유출은 도미니언 사에서 미네랄 오일을 유실했을 가능성을 높이 보고 있다.

Photo from PRK(Potomac Riverkeeper Network)

Photo from PRK(Potomac Riverkeeper Network)

증언자에 따르면 포토맥 리버의 기름이 지난 2월 1일 부터 방류된것으로 확인했으며, 강바닥은 워싱턴 디시에서 관리하며, 버지니아쪽 강변은 각 관련 시와 공원 관리국이 관리하고 있다. 워싱턴 디시의 에너지 환경 관리국의 줄리아 로비 크리스쳔씨는  워싱턴 포스트지와의 인터뷰에서,”현재 우리는 어떤 특정한 기업에 책임을 전가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 거기에는 너무나 많은 변수가 작용되고 있다. 만약에 이번 기름 유출이 광천 오일이라면 공중 보건적인 측면에서 독성이 아니며, 이 기름이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될 것이다.” 라고 그래벌리 포인트, 포토맥 강 지류 쪽에서 포토맥 강을 바라보며 말했다.

현재 시각 8:20 am, 그래벌리 포인트는 통행이 통제되었으며, 조사 과정에서 도미니언사의 트랜스포머 쿨런트에서 기름이 유출된것으로 해양 경찰대는 확인하였다.

이번 사건은 주민들의 발빠른 재보와 함께, 지역을 대표하는 정치인이 이 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라인을 풀 가동하여 원인 분석과  조사를 착수할 수 있었다. 지역을 대표하는 정치인, 마크 르빈 하원의원은 환경 오염 방지, 가정폭력 방지, 동등한 인권을 위해 일하고 있다.

 

코리일보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5,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