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migrants to mobilize for May Day protest in DC

Photo from Google Images

 

3월 18일 (현지 시간) CASA (a Latino and immigrant organization and a national leader in building power and improving the quality of life in low-income Latino and immigrant communities.)에 따르면,  오는 3월 20일 오전 11시에 다가오는 5월에 있을  이민자들의 대 시위 행진에 대해 준비하는 일환으로 계획과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백악관 앞에서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적으로 수 백만명이 참가하게될 오는 5월 행진은 트럼프의 반 이민법에 항거하기위한 시위로서 트럼프 집권이후 가장 큰 시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의 이민권 옹호 그룹들과 노동자, 상공인들이 함께 하는 오월의 대 시위행진에는 트럼프의 반 이민법에 항의하며, 이 악법을 퇴치할 것을 선언함과 동시에 미국에서 살 수있는 권리를 주라고 말을 하게 될 것이며, 이는 그동안 미국의 경제에 이바지한 이들 노동자들의 권익을 정당화하여 더는 강경책으로 일관하며 반 인권적인 행위를 하는 것을 중지해 달라고 말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위 행진에서는 CASA 가 내건 세 가지 주요 이슈는 다음과 같다.

  1. 트럼프 반 이민 정책으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에 대해서 당장 반 이민 정책을 중지하라.
  2. 하원은 행정권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미국인의 가치를 다시한번 확인하고 미국이 가진 이민 문화의 다양성과 함께 그동안 미국이 어떻게 성장해 왔는 가를 생각해 보고 당장 중지하라.
  3. 이러한 반 이민정책을 실행하는데, 예를 들면 (이민국직원 채용 증가, 국경 경비대원 증가, 추방자들 보호소 증가, 장벽 설치 등) 이들 비용을 더 증가시키는 옳지 않다. 결국 미국 국민의 세금으로 원하지도 않는 이러한 비용을 쓰는것은 세금 낭비다.

CASA 는 “트럼프 행정부가 최근 그동안 미국의 성장과 가정의 안정을 위해 일을 한 이민 가정들을 파괴하고 있다고 말하며, 강력한 반이민법 시행명령으로 미국의 이민가정들이 위협을 받고 있으며, 미국인들의 세금이 불필요하게 세고 있다. 그동안  이들 이민자들은 미국인들이 하지 않았던 일들, 혐오직종에서 종사하면서 일을 해왔다. 예를 들면, 그들은 우리 아이들을 돌보며, 환자와 노약자를 돌보았고, 안전하게 지역 사회를 지켜왔으며, 우리의 회사와 작업공간을 청소해 왔으며, 무엇보다도 전 미국의 공항에 청소 용역원으로 공항을 깨끗하게 관리해 왔다.”고 덧 붙였다.

CASA 는 30년이 넘는 지난 세월동안 이민사회와 라티노 영세 가정의 삶의 질을 개선. 발전 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으며, 라티노와 남미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이민 지도자를 양성하는 전국적인 이민자 조직으로 활동해왔다.   다른 이민조직, 또는 관련 기관과의 연대를 통해 라티노들에게 자생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이민중심의 사회에서 핵심있는 역활을 담당해 왔다.

CASA 는 전국적으로 163,000 명의 조직원들이 활약하고 있으며, 32BJ SEIU 는 미국 전역에서 가장 큰 건물 관리 노동자 단체이며, 전 세계 64개국 출신들로 28개국가의 언어를 사용하는 가장 큰 노동조직이다. DMV 지역만해도 18,000 명의 중앙 아시아, 남미 출신의 32BJ멤버들이 활동하고 있다.

20일  카사의 모든 멤버들과 연관 단체들은 하던 일을 중지하고 백악관앞에서 트럼프 반 이민정책에 대해 항의 시위를 할 예정이다. 오전 11시에 백악관앞에서 오는 5월 대행진에 앞서 조직을 정비하고 조직의 힘을 과시하며, 트럼프 행정부에 반 이민법 철회를 주장하며 더는 가족을 생이별 시키는 일을 중단하고 인권을 보장하라고 목소리를 높일 예정이다.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