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nman Fires on Scalise and Others at Baseball Park

(총기 난사 사건 범인 : James T. Hodgkinson)

6월 14일, 오전 8시경,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 시의 Eugene Simpson Stadium Park 에서 내일 저녁에 있을 민주당 연방 의원들과 공화당 연방 의원들의 야구 시합에 앞서 야구 연습을 하고 있던 공화당 연방의원들을 향해 무차별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다. 범인은  야구장 밖에서 철제 펜스 밖에서 총을 쏘았으며, 계획적으로 이동하면서 공화당 의원들을 조준했다고 워싱턴 포스트지는 밝혔다.

이번 사건으로 5명이 총상을 입고 조지워싱턴 대학 병원으로 옮겨졌는데, 타이슨 푸드의 로비스트,  Matt Mika, 씨는 현재 위험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다리에 총을 맞았던 윌리엄스 의원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퇴원을 했으며, 국회 경찰인 David Bailey씨도 치료를 받고 퇴원을 했다.Crystal Griner경찰도 발목에 총을 맞았으나 병원에서 치료후 증상이 호전되고 있다고 국회경찰 국장인 Matthew Verderosa 씨가 밝혔다.

이 사건에서 연방 하원의원 Steve Scalise (R-LA, Majority Whip) 다수당 원내 총무가 1루에서 2루에 서 있다가 엉덩이 부분에 총을 맞고 쓰러졌다. 병원으로 옮겨 수술을 받았으나 현재 위험한 상황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사건에서 총을 난사한 사람은 현장에서 국회경찰에 의해 사살되었는데 그의 신분이 밝혀졌다. 그의 이름은,James T. Hodgkinson,  66세의 무직자로서 일리노이 남부 지역에서 홈 인스펙터 일을 하고 있었으나 직업을 잃고 몇 주 전 알랙산드리아로 와서 자신의 차에서 잠을 자고 지내고 있었다고 한다. 그는 오늘 사건이 발생한 야구장 옆에 위치한 YMCA 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었으며, 매일 아침 일찍 그곳에서 노트북을 보거나 멍하니 창문을 통해 밖을 바라보고 있었다고 YMCA 직원은 덧 붙였다.  그는  평상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수퍼 리치만을 위해 존재한다고 계속적으로 비난의 목소리를 자신의 페이스 북에 포스팅을 했던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그의 친구에 의하면 그는 특별히 나쁜 사람은 아니었으나, 서민으로서 살아가기엔 쉽지 않은 최근 정책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총기 사건을 위해 그는 장총과 권총을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그는 합법적으로 총기 소지 신고를 한 사람이다.

버니 샌더스 대통령 선거 캠프를 위해 봉사한 사실이 알려져 버니 의원의 심기가 많이 불편하다.

이번  총기 난사 사건으로 내일 저녁에 있을 민주당 의원과 공화당 의원의 야구 게임은 정상적으로 열릴 것으로 보인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