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dly European and Asian Heat Waves to More Drama in DC: Day in Review

Cars are blocked at the closed National Road during a wildfire in Kineta. Picture: AFPSource:AFP

7월 23일(현지 시간)월요일 발생한 산불로 인해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의 근교인 마티와 라피나 지역에서 적어도 76명이 사망하고 187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수 백명이 현재 라피나 지역과 키네타 지역에서 고립된 채 구조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사망자 중에는 23명의 어린 아이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바라보는 사람들의 가슴을 더 아프게 한다.

그리스 수상은 23일부터 3일동안 전 국민이 희생자들을 위해 “애도하는 날”로 발표했다.

영국은 지난5월 이후 비가 내리지 않고 온도상승으로 인해 저수지의 바닥이 쩍쩍 갈라지고 있다. 심한 가뭄으로 농작물의 수확을 포기해야 할 정도라고 BBC 는 말했다.

노르웨이, 스웨덴 지역을 강타하고 있는 산불은 이제 유럽 국가들의 손을 빌려야 만 수습이 가능할 정도가 되었으며, 가뭄과 온도 상승이 여전히 불씨를 키우고 있는 형편이다.

일본 역시 폭염으로 인해 현재 41명의 사망자를 냈으며, 수 천명이 병원에 입원할 정도의 기록적인 폭염을 갱신하고 있다.

한국 역시 폭염으로 인해 10여명이 사망하고 수 백명이 병원 신세를 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NBC에 따르면, 미국 역시 예외는 아니어서 서남부 지역중 아리조나 피닉스는 월요일 115F 를 넘어섰고, 남가주 지역, 캘리포니아 팜스핑은 119F 를 기록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이 산불로 인해 관광객의 입산이 금지 되었다.노스캐롤라이나에서 팬실베니아주에는 폭우가 쏱아져서 홍수가 발생하는 곳이 많았고, 펜실베니아 동물원은 홍수로 인해 동물들을 다른 곳으로 대피시키는 등 여기저기에서 기상이변으로 인한 사건 사고가 많았다.

워싱턴 디시에서는 폭우로 인해 뿌리가 약해져서 집을 덮치는 바람에 집 주인 여성을 때려서 사망하는 일도 일어났다.

CBS 는 폭염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외출을 자제해 줄 것과 밖에 나갈 때는 반드시 차에 어린 아이나 애완 동물을 남겨놓지 말고 함께 동행해 줄 것을 당부했고 오는 목요일까지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상뉴스를 인용 발표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이 이제까지 모른다고 일관해 왔던 자신과 관련된 포르노 배우들과의 성추문 입막음용 뒷 돈거래가 그의 전 변호사인 마이클 코헨이 녹음한 녹취록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다 알고 있었다는 것을 반증하는 증거를 발견했으며, 그동안 그가 거짓말을 해 왔고, 또 러시아 푸틴과의 회담 중에서 무슨 말을 했는 지에 대해 측근 관료들까지도 알 지 못한다는 사실에 미국 정가는 불안한 날이 계속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전쟁으로 인해 미국 농가에 대해 $12billion 을 긴급 지원하는 안에 대해서 공화당 하원들도 트럼프 대통령을 비난하고 비판하기에 이르렀다.

유럽과 아시아등 북반구를 위협하고 있는 폭염 협박과 미국 정가에 둘러싼 여러가지 이해할 수 없는 정치적인 이해관계가 거미줄 처럼 둘러쳐진 이번 여름은  미국 지질학자가 최근 발견한 미국의 뉴햄프셔, 버몬트, 메사추세츠의 지층 아래 수백도의  마그마가 지글지글 끓고 있는 열기를 알고 있기는 한 지 한번 생각해 볼 일이다. Rutgers University Geophysicist Professor Vadim Levin 씨의 말,” The upwelling we detected is like a hot-air balloon, and we infer that something is rising up through the deeper part of our planet under New England” 을 깊이 새겨 볼 일이다.

코리일보/COREEDAILYCoree ILBO copyright © 2013-2018.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