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 Companionship Helps Heal Patients Better

(photo from Google Images)

3월 15일 (현지 시간) Mayo Clinic 에 의하면, 애완동물이 환자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최근 애완동물이 환자 치료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다고 밝히며, Mayo Clinic 에서도 애완견이 환자의 치료를 도와주는 프로그램 (Annimal Assisted Theraphy Program)이 있으며, 이에 수 십마리의 개들이 등록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들 애완견들은 환자들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며, 환자가 애완견들을 통해 함께 한다는 마음을 갖게되므로서 외롭지 않고 다음 방문을 기다리게 된다고 덧붙였다. 주로 애완견들이 환자 치료에 도움을 주는 병은 다음과 같다.

1.아이들이 치과 치료를 받을 때, 옆에서 강아지들이 환자의 고통을 생각하지 않고 강아지들의 재롱을 보며 무사히 치료를 마칠 수 있다고 한다.

2. 암환자들이 애완견을 만나 스킨쉽을 통해 서로 소통하면서 편안함을 느끼고 다음 방문을 기다리게 하는 등 긍정적인 방향으로 마인드가 전환되기도 한다고 한다.

3. 장기 환자로 입원해 있는경우, 가족들의 발길이 뜸해지는 것에 대해 우울해 있을 때 애완견들이 다가와 꼬리를 흔들거나 자연스럽게 안길때 환자들이 편안한 마음이 든다고 한다.

4. 심장질환으로 힘든 환자에게 애완견이 다가와 애교를 피우며 절망적인 상태의 환자의 마음을 위로할때 환자의 상태가 호전된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한다.

5. 상이용사나 또는 전쟁터에서  복무를 마친후, 고향으로 돌아와서 심한 정신적 장애를 갖게되는 환자에게 애완견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장애를 극복하는 계기가 된다고 한다.

6. Annimal Assist acitivities- 양로원에 있는 노인들에게 애완견은 아주 편안한 마음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친구라는 마음을 들게 하기도 한다.

Mayo Clinic 은 또한 이런 애완견들이 병원에서 환자의 치료를 돕고, 대학이나 지역사회에서도 근심이나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밝히며, 이들 애완견들은 모두 이러한 환경에, 잘 적응이되도록 훈련을 받은 특별한 개들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질병 예방 관리 센터)는 이들 특별한 애완견들에 대해 어떠한 감염 Report 도 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