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M Will Be Used for Flint: Says Michigan Governor

Photo from Google Images

Photo from Google Images

2월 10일(현지 시간)  릭 스나이더 미시간 주 지사는 $360 Million 의 예산을 주 의회에 신청했다. 스나이더 주지사는 2014년 이후 발생하기 시작한 플린트시의 수돗물 납 중독 사건에 대해  응급 비용으로 $195million 의 예산이 필요하며,  미시간 주 내의 기반 시설 자본에 $165million 이 필요하며,  적어도 플린트 펀딩의 $25million 은 5000 개의 수도관, 즉 노후된 수도관( 납과 구리 중독 원인)을 교체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플린트의 시내의 거의 모든 수도관과 가정집 수도관을 포함하여 대규모 공사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주지사의 플린트 사태관련 대책과 대안에 대해 여.야 의회 의원들은 주지사가 이제 바른 길로 가고 있는 것이라고 반가운 기색이다.

그의 예산 신청에 대해 여.야 의원들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어 6월 초에 승인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지사는 “자신의 행정부의 플린트시 수돗물 납중독 사건에 대해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해결책을 제안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  깊이 사과한다.  과거의 전통적인 예산 집행을 벗어나서 더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예산을 편성하고 잘 집행해서 보다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겠다”고 말했다.


미시간 주 공화당 예산 집행 위원장인 알 파촐카 의원은 기존 공화당이 여당으로 메가폰을 쥐고 예산안을 심의하고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던 과거의 “임시 방편” 적인 방안을 넘어서 이번 플린트 계획은 보다 구체적이며 세심한 장기 계획을 세우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그러한 계획을 세우게 된것에 대해 만족한다고 말했다.

스나이더 주지사와 입법관들은 이미 $37million 을 이번 플린트 사태를 수습하는데 집행했으며, 수돗물 납중독으로 인해 시민들이 물을 마실 수 없게 되자 병물, 필터, 테스팅, 보건 관련 비용으로 이미 많은 예산을 지출한 상태다.

플린트 시는 이미 주지사가 긴급 재난 지역으로 선포했으며, 빠르면 오는 2016년 봄 부터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집에서 수돗물을 마실 수있게 할 계획이며, $30million  추가 예산은 2014년 플린트 강물로 바꾼 이래 2016년까지 적어도 2년동안 녹 방지 화학 처리 되지 않은  수돗물을 사용했던 것에 대해 주민들에게 상.하수도 사용료를 도와주기 위한 예산도 포함되어 있다. 물론 자세한 것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2014년 4월 스나이더 주지사는 주 정부 예산을 절약하기 위해서 그동안 사용해왔던 디트로이트 수도 시스템을 플린트 강 수도 시스템으로 교체했다. 그 후, 어린 학생들이 단체로 고통을 호소해왔으며, 뇌 질환 문제와 정신적인 문제를 일으키기도 했으며,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9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에 9 명의 시민이 사망한 것에 대해 이번 수돗물 납 중독 사건과 관계가 있다면 주 정부와 해당 관련 회사는 “Involuntary Manslaughter”  비 자발적인 살인 혐의로 기소당할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이다. 이번 플린트 시 납중독 사건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자,  다시 디트로이트 수도 시스템으로 바꾸었다.

짐 아나닉 소수계 상원의원 (플린트 시, 민주)은 “스나이더 주지사의 최우선 과제인 플린트 시의 문제는 사실 우리가 그동안 그 지역에서 겪고 있었던 일이었으며, 보건, 교육, 기관산업에 예산이 집행된다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다. 그러나 그의 행정력이 잘 집행되고 있는 지 확인해야 할 것 이다.” 라고 말했다. 민주당의원들은 아직도 스나이더 주지사의 계획은 피해 주민들에게 보상해 주어야 할 상.하수도 요금에 대해 완전한 보상이 아니어서 미흡한 점이 있으며, 오래된 파이프들은 새것으로 모두 바꾸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스나이더 주지사는 그가 예상하고 있는 파이프 교체는 시 차원에서 완벽하게 조사하고 검토한 후에 이루어질 것이며, 적어도 시민 10만 여명이 이에 해당된다고 AP통신을 통해 밝혔다.

 

코리일보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6,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