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 Killed, 238+ Wounded Due to Crane Crash at Mecca’s Grand Mosque

 

Photo from Google Images

Photo from Google Images

 

9월 11일, 사우디 아라비안의 민간 방어국 담당자에 의하면, 일년에 한 번씩 열리는 메카의 하지 필그림의 대 행사가 열리기 2주도 남지 않았는 데, 이 행사를 준비하는 공사가 한창 진행중인 메카 현장에서 크레인이 대성전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 사고로 인해  사상자는 모두 근교에 있는 병원에 이송중인것으로 알려 졌다. 현재 사망자는 107명으로 집계되었고, 부상자는 238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사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매년 수 백만명이 메카에 방문하는 것은 이슬람교도로서 가장 영예로운 행사로 일년중의 단 한 번  모하메드를 만나러 가는 마음으로 집을 나선다고 한다. 매년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이번 참사는 기상 이변으로 인한 강한 바람과 폭우로 인해 나무가 뿌리채 뽑히면서 크래인을 쳐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크레인이 예배를 보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대 성전의 정면을 강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모든 이슬람교도들이 그곳을 향해 예배를 드리는 곳을 크레인이 무너지며 그곳을 친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6년에는 수 백명의 이슬람교도 순례자들이 메카 대 성전에서 발생한 사고로 사망하기도 했다.

 

코리일보

All rights reserved (c) 2013-20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