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Dunnit?!: Infamous Mobster Found Dead in WV Prison

(Photo from MSN )

James (Whitey) Bulger(89) 씨가 감옥에서 맞아 죽은 채로 발견되었다고 두 명의 연방 교도관이 밝혔다. 그럼에도 정확히 누가 그를 때려서 죽였는 지에 대해서는 언급을 피했다.

James (Whitey) Bulger 씨는 남부 보스턴에서 악명높은 갱으로 한때 이름을 모르는 자가 없을 정도였으며, FBI 에 정보를 제공해 주는 사람이기도 했다. 총 11명을 살해한 혐의로 두 번의 종신형을 받은 그는 지난 2013년 잡힌 후 턱산 아리조나 연방 교도소에서 지내다가 플로리다 주 연방 교도소로, 그리고 플로리다 주 교도소에서 무슨 연유로 이감되었는 지 정확히 모르지만 지난 월요일 웨스트 버지니아의 교도소로 이감된 후 수요일 죽은 채로 발견되었다.

철저한 아이리쉬 아메리칸으로 살아온 그는 신조 중에 하나는 아이리쉬 아메리칸만을 신뢰한다고 했다고 한다. 그의 동생은 메사추세츠의 상원의원을 역임했으며, 메사추세츠 대학의 총장이기도 했지만 형인 그는  메사추세츠 주의 “로빈 훗” 으로 불리우는 악명높은 마피아의 두목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생들은 형이 종적을 감추자 여기저기에서 그의 위치를 물어올 때는 알지 못한다고 말을 하면서도 여전히 형을 믿고 사랑한다고 말을 했다고 한다.

그의 행적이 한때는 책으로, 영화, “The Departed”로 제작 될 만큼 아이리쉬 갱단의 두목으로 명성이 높았으며, 15년동안 FBI 의 요원이었던 절친을 도와 정보원으로 일을 하기도 했다.

코리일보/COREEDAILYCoree ILBO copyright © 2013-2018.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