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edia doesn’t talk about Jai-Myung Lee as Presidential Candidate

 

나는 권력이 필요한 게 아니라 일을 할 수 있는 권한이 필요한 사람입니다–이재명 시장

2월 11일 (현지 시간) <오정섭 기자> 서울 광화문 광장에는 다시 백만의 국민이 모였다. 헌재가 기각될 지도 모른다는 불안함에 모두 강 추위에도 광화문 광장에 모여 촛불이라도 힘을 보태야 한다는 생각이었다고 어느 시민은 말했다. 백 만 군중이 모인 광화문은 모든 사람들이 탄핵안 통과에 촛불의 힘을 보태야 한다는 생각으로 나왔다. 물론 그동안 군중들의 힘을 얻어 국회에서 탄핵안이 가결되자 모 정치인은 다 차려놓은 밥상에 숫가락만 얹어 놓으려는 생각으로 나온 사람도 없지 않아 있었다.

사진: 오정섭 기자

정치인이면서, 현 성남시장 이재명은 촛불 평화 대행진 초창기부터 계속적으로 나와 국민에게 힘이 되어 주었다. 국민이 하고 싶은 말, 국민의 아픈 곳을 어루만져 줄 줄 아는 진정한 국민 대통령 후보가 자신의 어린 시절 힘들었던 삶을 숨김 없이 말하면서 자신처럼 그렇게 힘들고 고달픈 국민이 더는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노동자가 대접을 받는 사회, 일 하다 다치면 산재에서  치료해주고 보상해주는, 그래서 노동자가 당당하게 일을 하고,  주머니가 두둑해서 소비를 하고, 그 소비가 생산을 유도하는 사회가 건강한 사회라고 말했다.

이름과 얼굴만 바꾸어 지난 70년간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각 분야에서 갑의 역활을 담당해온 친일반역자들을 척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삼성이나 현대처럼 재벌을 없애서 소규모 자영업자도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하자 국민들은 “이재명! 이재명!” 을 외치며 “경선에 꼭 들어가라”고 외치자, 이재명 시장은 그런 말을 하지 말라며, 그 말은 이 자리에서 하면 법에 위반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특검연장, 즉각탄핵”을 외치던 시민들은 이재명 시장의 연설을 듣고 추위도 아랑곳 하지 않고 모두 경청하며, 반드시 2월안에 탄핵이 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재명 시장은 “나는 대통령이라는 직위가 아니라 세상을 바꾸는 대통령의 직무를 수행하고 싶다”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사진: 오정섭 기자

이재명 시장을 위한 “무수저 후원회”는 국민에게 후원 예금 구좌를 오픈한 지 하루 만에 2억 7천 만원을 모금하는 성과를 올렸다.해외에서도 대한 민국 국적자는 후원을 할 수 있다.

은행 계좌번호 국민은행 584102-01-793131 김세진(이재명후원회)

해외에서 송금시 은행코드 (swift code)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 BIC CODE (SWIFT CODE)
– CZNBKRSE

○BANK NAME & BRANCH NAME
– KOOKMIN BANK YATAPYEOK BRANCH

○BANK ADDRESS
– 906 SEONGNAMDAERO BUNDANG-GU, SEONGNAM-SI, GYEONGGI-DO, KOREA

○BANK NO
– 0065841

TEL : 031-709-2982

이재명 시장은 광주 5.18 민주화 운동 희생자 묘역에 참배하기도 했으며, 광주를 비롯한 호남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종편 방송들은 이재명 시장을 무시하고 계속적으로 지지율이 오르지 않고 있는 것처럼 왜곡 보도하고 있다. 하지만 적어도 광화문에 모인 100만 시민과 전국의 무수저 후원회는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것은 그가 소위”사이다 발언” 을 해서 그런것이 아니라 그가 성남시를 그의 말대로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놓았다는 것을 대한 민국 국민들은 다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한민국도 성남시민들처럼 행복한 시민이 되어 살 수 있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윤태호 기자> 오는 2월 12일 경북 안동, 이재명시장의 고향에서 기자회견과 제반 일정이 있다고 말하며, 누구든지 참석하여 이재명 시장을 만나고 그를 후원해서 반드시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가 더불어 민주당을 대표하는 대통령 후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 붙였다. 이재명 시장 경북 안동 방문 일정은 다음과 같다.

10시 기자회견(안동시청 브리핑룸)
11시~11시30분 선친묘소 성묘
12시~13시 오찬(친인척 및 지인)
13시30분~14시 퇴계종가 방문
15시~16시 유림 간담회(장소 예미정,안동 한옥음식점)
18:00~19:00 석찬(오중기 도당위원장 등)
19시30분~19시40분 성주 사드반대 촛불 연설
20시20분~20시30분 김천 사드반대 촛불 연설

 

<기사, 사진 제공 : 오정섭, 윤태호 기자>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