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rony of Einstein, Happiness, and $1 million

“A calm and modest life brings more happiness than the pursuit of success combined with constant restlessness,” (담담하고 소박한 삶이 성공에 미쳐 불안한 삶 보다 더 행복하다. 알버트 아인스타인)

“When there’s a will, there’s a way,”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알버트 아인스타인)

아인스타인이 일본의 임페리얼 호텔에서 메모지에 쓴 두 개의 경구가 오늘 이스라엘 위너스 경매 회사에서 하나는 $1.56 million 에 팔렸고, 다른 하나는 $240,000 불에 팔렸다고 AFP는 전했다.

첫번째 경구는 처음 시작을 $2,000 에 시작해서 25번 동안 가격이 상승되어 결국 $1.56 million 에 팔리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경구는 인터넷에서 $5,000-$8,000 의 가격이 형성되었으나 실제로는 $1.56million 에 팔리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러니 한것은 첫번째 경구에서 담담하고 소박한 삶, 즉 돈으로 재지 않는 삶이 성공을 향해 달려가며 불안과 긴장의 삶보다 행복하다고 했다는 경구가 결국은 엄청난 부( total $1.8 million)를 불러오게 되었다는 것이다.

1922년 아인스타인은 일본에 초대되어 강연을 하러가서 자신이 노벨상 수상자가 되었다는 사실과 이 사실을 알고  아인스타인을 만나기 위해 호텔에 찾아온 많은 사람들을 공공 장소에서 만난다는 사실에 부끄러운 아인스타인은 그때의 심정과 느낌을 자신의 호텔방에서 호텔 메모지에 쓴 이 경구가 후일 팁 대신 큰 부를 가져온 것이다.

아인스타인은 호텔 메신저에게 두 장의 메모지를 건네 주면서, “후일 당신이 재수가 있으면 이 노트가 돈이 좀 될 것이요.” 라고 말하며 팁을 받기를 거절하는 메신저의 손에 건네 준것이 75년이 흐른 후, 아인스타인의 독일어로 쓴 두 경구가 “돈이 좀 되었다”는 것이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