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ama concludes Russia’s Involvement of 2016 US Presidential election

Photo from Google Images

12월13일(현지시간)  지난 주 오바마 대통령은 이번 2016년 대통령 선거에 러시아가 개입되어 있다는 많은 정황등을 발견했다며 CIA 에게 이번 일을 더 깊이 있게 조사하라고 명령했었다. 오바마 대통령은 모든 조사를 종합해볼때 이번 대통령 선거는 러시아가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전격적으로 지원하였을 뿐 아니라 의도적으로 힐러리 후보의 이메일을 누출시켜 선거에 막대한 영향을 주었다고 말했다.

12일 러시아가 도널드 트럼프를 확실하게 대통령이 될 수 있게 지원했으며, 이 증거는 지난 7월 말에 있었던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힐러리의 이메일을 누설된 것과 관련하여 이에 대해 집중적인 조사를 하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USA 투데이지에 따르면, 공화당 상원내부에서도 이러한 사실을 민주당과 협의하여 진상을 파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공화당 측의 다수당 대표인 미치 맥코넬(공화- 캔터키 주, Senate Intelligence Committee and Senate Armed  Service Committee)는 “분명하게 말하지만, 미국 대통령을 선출하는데에 있어 어떤 외국의 개입이 있어서는 안된다.국가적인 중요한 사안에 대한 사이버 안전을 어느 누구도 방해 해서는  안된다. 이런 일은 절대적으로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다. ” 라고 말하며, 이번에 새로 부임하는 소수당 대표인 찰스 슈머 (민주-뉴욕) 과 존 메케인 (공화-아리조나주) 와 뜻을 같이하여 철저히 조사할 것을 천명하였다.

오바마 대통령은 USA Today 지에 러시아가 미국 선거에 개입하여 특정 후보를 지원한 일에 보다 더 엄격하고 정확한 조사와 대책의 강구가 절실하다. 이 일을 분명히 하고자 하는 것은 추후라도 이러한 일이 반복되어져서는 안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코리일보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6,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