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mocrat Volunteers Work Hard for Campaign Success from Local to National Stage

FullSizeRender-1

9월4일(현지 시간) 전국적으로 스윙스테잇이라 일컬어지고 있는 버지니아 주에서도 가장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는 노던 버지니아 지역으로 워싱턴 디시와 가장 가깝게 인접해있는 Fairfax County 가 있다.페어펙스 카운티와 더불어 프린스 윌리엄 카운티도 다민족이 모여 살고 있는 지역으로 항상 선거때마다 민주당과 공화당의 치열한 전쟁터가 되는 곳이기도 하다. 페어펙스 카운티에서 대선을 두어달 남겨두고 켐페인에 총력을 다하기 위하여 선거 캠페인 종사자들과 후보자들이 함께 한 자리에 모였다.  이 행사는 페어펙스 카운티 민주당 위원회( Chair, Sue Langley) 가 주최한 행사였다.

Photo by Corih Kim

Photo by Corih Kim (left to right: Sue Langly; Sharon Bulova,Congress. Gerry Connelly)

이 자리에는 페어펙스 카운티 군수 세론 불로바, 11th congressional district of VA 연방 하원의원 게리 카넬리, 버지니아 주 델리게잇 켄 플럼, 마크 킴, 존 쿡과 루엔 베넷 연방 하원의원 출마자, 스쿨 보드, 민주당 버지니아 위원회 임원진 등을 비롯한 정치인들이 대거 참석했다.

IMG_2931 IMG_2919 IMG_2905 IMG_2911IMG_2951IMG_4574

민주당 의원들을 지원하고 그들을 위해 행사를 진행하는 민주당 위원회, 특히 페어펙스 카운티 민주당 위원회는 그 규모나 그들의 활동을 보아도 다른 지역에 비해 훨씬 더 조직적이다. 먼저 돌아오는 대통령 선거를 위해 조직 위원회(Organizer, Rosie Tootell)에서는 조직을 규합하여 관리하고 있다.

조직을 만들고 그 조직을 활성화 시키기위해 가장 힘든 것은 무엇이냐고 묻는 기자에게, “gathering people” 이라고 말하며, 조직은 사람을 얼마나 잘 관리할 수 있느냐, 또는 행사에 얼마만의 사람을 모집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페어펙스 카운티의 비엔나 지역에는 몇 명의 자원봉사가 있는가라는 물음에 “공식적으로 활동하는 사람은 대략 50여명입니다. 그 중에는 고등학교 학생, 대학생들이 있으며, 중년층으로 비엔나 지역에서 오래 살며 이 지역의 사람들과 잘 소통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라고  말했다.

IMG_4573

이들은 대부분 방과후나 직장을 마친후, 사무실에 들러서 그날 해야 할 일을 배당받는다고 했다. 배당 받는 일의 주된 일은 바로 “유권자등록 지원”이 있다고 말했다. 자신같은 경우는 직장을 마치고 돌아와서 3시간동안 100통이 넘은 전화로 유권자 등록을 위해 힘을 쏱아 부었다고 말했다. 기자와의 인터뷰에, 현재 고등학교 시니어인 Lauren Holmes 는 자신은 아직 투표할 수 있는 나이가 아니기때문에 투표할 수 있는 사람을 도와주는 일을 한다고 말하며, 방과후에 오피스에 들러 그날 그날의 과제를 받은 후, 폰뱅킹을 한다든지, 유권자 등록을 도와주는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자가 대학은 언제 가느냐고 묻자, 내년에 대학에 가며, 정치과학이나 심리학을 전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자는 페어펙스 카운티에서 유권자 등록 위원회에서 일을 하고 있는 Jean Robinson 씨를 만났다. 언제부터 유권자들이 부재자 투표를 할 수 있는 지에 대해 물어보았다. 유권자 부재자 투표는 투표당일 일을 해서 그 날 투표를 할 수 없을 때 미리 하거나, 특히 선거 관리 위원회에 속해 있는 사람들은 미리 해당 선거구에 소속된 시청이나 페어펙스 카운티 경우, 카운티 정부 청사에서 투표를 할 수 있다. 부재자 투표는 9월 23일부터 10월 14일까지 (8am- 4:30pm) Thursday( 8am-7pm ) 할 수 있다.

Purple top: LuAnn Bennett

Purple top: LuAnn Bennett

노던 버지니아 지역 중에서  LuAnn Bennett (민주당 연방 국회 10 지역구 후보자) 와 Barbara Comstock (공화당 현역 연방 11 구역 ) 간의 접전이 예상된다.  바브라 컴스탁 의원은 지난 2014년에 연방 하원의원 출마시, 한인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되었다. 그때 바브라 컴스탁 의원은 “동해 병기 ” 안을 연방에 상정 시키기로 약정한 바 있으나 2년 임기동안 연방 하원에 상정하지 못했다.

페어펙스 카운티의 비엔나 지역에서 누구든지 선거 자원봉사자를 원하는 사람은 Rosie Tootell( [email protected]) 로 연락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페어펙스 카운티에서 거주하는 자로 유권자 등록에서 자원봉사를 원하는 사람은 Jean Robinson ([email protected]) 로 연락하면 같이 활동할 수 있다.

Bilingual Election Officer 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은 코리일보, 코뤼킴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연락처: [email protected] 이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6,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