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U Virginia Reaches out: Crab Fests, Voting Rights, and More

5월10일 ACLU(American Civil Liberties Union)VA는 시민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단체로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가지고있는 비영리기관이다. 각 주에 있는 ACLU는 우선 버지니아만 예를 들면, 헌법과 관련하여 시민들이 누려할 권리가 침해되지 않도록, 또 권리를 회복할 수 있도록 때로는 지방정부, 주 정부, 경찰, 학교, 공무원에게 항의하고 권리를 주장하기도 한다.

ACLU 는 최근 이민법이 강화되면서 무서류자들의 본국으로 강제 송환되는 것에 대해 경찰이 일반인들에게 영주권자, 또는 시민권자 인것에 대해 물어볼 수 없다는 것을 알리는 등, 우리가 흔히 몰라서 당하는 시민들의 권리를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민법과 관련하여, (이민법에 저촉되어 구금되는 경우, 경찰과 보안관이 자발적으로 이민자 구금에 대해 법원의 영장을 청구하지 않고 대상자를 감옥에 구금 시키므로서 지방법원에 벌금까지 내게 하는 행위는 헌법을 위배한 행위다. 지방경찰이나 지방 보안관이 이민관련자들을 색출, 수용하는데 드는 비용은 지방재정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지방 경찰과 보안관이 연방에 관한 이민법 관련자들에게 경찰력을 투입하는 것은 연방 정부와 지방 정부의 책임관계의 선이 모호해지므로 분명히 연방관련 시민 법안은 연방에서 관할 하게 한다. 이민국 관계자는 이민 관계자를 연행, 구금할 때 반드시 본인의 신분을 밝혀야 한다. 모든 사람은 묵비권과 변호사를 선임할 권리가 있다.)이러한 이민 관련 법안을 개정하기 위해 법안을 상정하고있다.

투표권,부재자투표시,왜 선거일에 투표를 할 수 없는가를 명시 하므로서 개인의 사생활이 노출되어 위험한것을 시정할것,감옥에 투옥되어 있어도 투표할 권리가 있음을 인정해 줄 것( 버지니아 주가 5번째로 교도소에 있는 죄수들이 많다고 한다. 전 투표인구수의 7.8%에 달한다, 모든 투표자들이 부재자 투표를 할 수 있게 할 것) 등을 개정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경찰력 집행의 투명성과 책임에 대해 법을 개정할 것(경찰과 경찰서의 전문성, 경범죄에 대해 특정지역에 한해 중형으로 적용하는 행위 방지, 주 정부 차원에서 경찰력을 사용함에 있어서 반드시 Body-Cam 을 사용해서 투명성과 형평성 유지, 경찰이 무분별, 무차별적인 딱지를 뜯으므로서 할당량을 확보했던 것을 폐지, 경찰이 사용하는 각종 무기나 기구 사용에 대한 세원 확보를 위한 재가 필요, 즉, 선 검토 후 재가, 수감중 죄수가 상해를 입어 결국 죽음에 이르는 상황을 따로 조사, 검사 할 수 있는 독립 검사제 수용, 이제까지 경찰력을 사용함에 있어서 비밀적인 상태를 유지할려고 했던 것에 대해 투명성과 책임성을 보여줘야한다) 등을 경찰법령 개정안으로 상정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ACLU 는 경찰이 경찰력을 행사함에 있어서 인종, 민족, 종교, 등과 관계없이 공정하고 공평하게 대우해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에 경찰이 정지 신호를 보내면 우리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 지, 그리고 우리가 어떤 권한을 가지고 있는 지 알게 하는 교육을 시켜주고 있다.

Valerie Jones-Fleming (14년 근무) 씨는 인터뷰에서 미국 전 주에 있으며, 13명의 변호사가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줄 수가 없다. 어디까지나 법적 조언을 하지는 않지만 헌법에 명시된 시민의 권리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누릴 수 있는 Civil Liberties 로, Freedom of Expression and Association (자유발언과 집회의 권리), Freedom of religion, Disability Rights, LGBT Rights,  Equality Under the Law, Due Process of Law, The Right to Privacy 등이다라고 말하며, 케이스를 선정할 때, 이 케이스가 시민자유권과 의미가 맞는가? 이 케이스로 어떤 영향을 가져올 수 있을까? 버지니아 정부가 어떻게 개입할 것인가? 자발적으로 또는 비 자발적으로…등으로 이에 따라 케이스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ACLU 에 동참하고 싶은 사람이나 자원 봉사를 하고 싶은 사람, 그리고 우리에게 어떠한 권한과 권리가 있는지에 알고 싶은 사람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https://www.aclu.org/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