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 dead, 515+ injured in the Las Vegas Massacre

(Photo from Google Images)

10 월 1일 (일) 밤 늦게 라스베가스 시의 라스베가스 블루버드 선상의 Luxor Hotel 건너편에서 열린 Jason Aldean 컨트리 뮤직 페스티발에서 행사장에 모인 관객을 대상으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의 용의자로 Stephen Paddock(64)가 경찰과 교전끝에 Mandalay Bay Resort and Casino 32층에서 경찰이 쏜 총에 의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건으로 적어도 58명이 그 자리에서 사망하고 515명이 중경상을 당했다. 미국 역사상 가장 큰 총격 사건으로 알려지고 있어 충격을 자아내고 있다.

Country singer, Jason Aldean 의 공연중에 발생한 이 총격 사건은 64세의 도박꾼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그가 총을 쏘았던 장소에서 10정의 장총을 발견했다고 라스베사스의 경찰서장은 밝혔다.

이 사건은 테러와는 관계없는 것으로 현재 알려지고 있으나 정확히 왜 그가 그 많은 사람들을 향해 총구를 겨누었는지에 대해 알려지지 않고 있어 이 사건에 대한 의문은 증폭되고 있다.

공연장에 있었던 사람들은 처음에는 불꽃놀이 하는 줄 알았다고 말했으며, 가수가 잠시 노래를 멈추자 분명히 알 수 있었던 것은 불꽃놀이하는 것이 아닌 총소리였다고 증언하며 가슴을 쓸어내렸다.

증언자들에 따르면 누구든 고개를 들거나 몸을 일으킨 사람들은 총을 피할 수 없었다고 말하며 엎드려서 죽은듯이 몸을 낮춘 사람들은 그나마 이 비극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전했다.

Paddock 씨는 군중들을 향해 쉴새없이 총을 쏘았으며, 적어도 수백발의 총탄이 군중들을 향해 날아왔다고 증언했다. 용의자 Paddock씨는 전직 회계사, 부동산 투자자,  그리고 한때는 롸키드 마틴에서 근무한 적이 있는 파일롯 면허를 가진 비행기 소유자였으며, 부족함이 없는 넉넉한 삶을 은퇴자의 삶을 산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한 번 결혼 했으며, 이혼했고, 또 여자 친구(Marilou Danley)와 살고 있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용의자의 여자 친구는 사건 당시 해외 여행중이었으며, 경찰이 그여자의 얼굴을 공개한 뒤 현지에서 수배, 현재 감금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Paddock씨의 아버지는 패독씨가 그의 어머니의 뱃속에 있을때 은행 강도 혐의로 수배중이었다고 패독씨의 동생인 Eric Paddock씨는 말하며, 자신의 형이 정치적으로나 종교적으로 그런 일을 할 이유가 없으며 도저히 믿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

Paddock 씨를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한다고 말하며, 늘 도박을 즐기는 사람으로 이웃과도 단절된 삶을 살았으며 오직 그의 여자 친구와만 가끔 말을 섞는 정도였다고 덧 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라스베가스 사건에 대해 “My fellow Americans, we are joined together today in sadness, shock and grief” 라고 말하며, 희생자들과 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와 애도를 표한다고 밝히며, 라스베가스 경찰의 신속한 대처에 대해 깊이 감사한다고 말하며, 오는 수요일 라스베가스를 방문하여 희생자 가족과 경찰들을 만나서 위로하고 격려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