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성장세 잠시 주춤 애플과의 싸움에서 지쳤을까

 Image

InformationWeek 에 따르면 삼성 스마트 폰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게 슬로우 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주로 테크 놀로지에 대한 리뷰를 하는 미디어로서, 그 동안 “ 삼성 갤럭시가 지난 두해 동안 애플의 점심을 뺏어 먹고 있었다” 고 말하며 지난 사사분기 판매 실적과 이익 비교에서 처음으로 2년만에 삼성의 갤럭시가 하향선을 탔다고 전언했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연말연시때 판매 실적이 상향되는 반면 삼성의 갤럭시, 삼성은 오히려 하향했다고 보며 어쩌면 연말 연시때 직원들 보너스와 환율의 변동으로 그리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삼성 갤럭시 S4를 이어 삼성측은 말하길  S5 가 “Dramatic Change”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며 어쩌면 지금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는 지도 모른다고 논평했다.

사사분기 삼성은 오직, $54.95 billion 의 판매에 대한 $ 7.73 billion의 이익을 얻었다. 이 이익은 삼사분기에 비하면 18%가 하락한것이다.

[KCNN-TV,Washington, D C., Corih Kim] copyright (c) CoreeILBO

2 thoughts on “삼성, 성장세 잠시 주춤 애플과의 싸움에서 지쳤을까

    1. 그런 점도 있겠군요. 하지만 다른 요소도 작용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요. 이를테면 갤럭시 S4 가 문제가 있었어요. 배러리가 타버려서 사람이 화상을 입은 경우가 발생했거든요. 한마디로 삼성 S4는 실패작입니다. 그래서 매출에 이변이 발생했을 것입니다. 모두다 삼성으로 갔다가 다시 애플로 가게 만든 기폭제 역활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