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 is Coming” says Meteorologist: Suggests Snow Plows and Snow Blowers

Photo from Corih Kim

 늦가을의 정취를 느낄 여유도 없이 갑작스럽게 뚝 떨어진 온도로 인해 올 겨울은 예년에 비해 어떤 기상을 예보할까 사뭇 궁금해진다. 특히 워싱턴 지역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뉴스를 추적하던중 스톰팀 4 기상전문가인 더그 카메라씨의 예보를 들을 수 있었다.

그는 올 겨울엔 지난해에 비해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예상 적설량은 11-19인치로 내다보고 있다. 덜레스 공항은 예년 통상 15인치를 훨씬 웃도는 22인치의 적설량을 예보하고 있다.

올해는 버지니아 서부로 갈 수록 더 춥고 더 많은 눈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1995년 96년 이래 가장 많은 눈과 강추위가 예상되고 있다. 웨스트 버지니아 스키장이 눈을 뿌리지 않아도 각지에서 밀려드는 스키어들로 인해 대 성황을 이루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18년 1월에 가장 춥고 많은 적설량을 내다보고 있다.

카메라씨에 따르면, 엘리뇨와 나니냐 현상으로 지구 온난화 현상과 극심한 추위를 가져왔던 예년과는 달리태평양에 엘니뇨와 나니냐 현상이 비교적 낮은 현상을 보이고 있어올 겨울엔 태평양이 조금 열기가 가라앉는 선선한 온도로 서부 지역도 예년과 비교할 때 비교적 추운 날씨를 예상하고 있다.

또 하나의 원인으로 보이는 것은 지난달 시베리아에 내린 폭설을 예를 들며,  올 겨울엔 예년에 비해 더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벌써 쉐난도아는 비가 섞인 눈이 내렸다고 한다. 어제가 입동이다. 이제 겨울의 시작이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