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7일 한인 기독교 커뮤니티 개발협회 (KCCD)는 백악관의 초청으로 “Shining Out Light: Building Our Leadership and Future Together 라는 제목으로 아시아 태평양계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백악관에서 열리는 서밋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백악관 주최로 열림) 을 위한 기자회견을 연방 하원의원 빌딩에서 가졌다.
이번 백악관 초청 서밋에서는 아시안 태평양계의 기독교인들이 서로 합심하여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서로 지원하며 도우며 함께 나가자는 뜻으로 다양한 네트웍을 통해 아시안 태평양계의 지도자를 양성하고, 더 나아가 정부, 기업, 단체를 통한 펀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며, 이는 아시안 태평양계(AAPI)의 주류사회에서의 역할의 증대를 도모하는 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증인(Witness), 파트너쉽(Partnership), 지원(Advocacy) 이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백악관 브리핑, 총회, 워크샵, 전국 아시아 태평양계인들의 기도 조찬, 시상식, 의회방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임혜빈 KCCD 회장의 진행에 따라, 크리스탈 카이 (Executive Director, Congressional Asian Pacific American Caucus), Mark Keam (D-VA, Delegate of 35th district) 이 참석하였다.
이번 컨퍼런스에 관심있는 한인들은 직접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더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www.aapifaithalliance.org
오는 백악관 초청 서밋의 행사 장소및 일시는 다음과 같다.
5월 18 – 5월 20일
Hilton Garden Inn (1225 First Street NE, Washington D.C. 20002)
코리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