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enting Diseases with the Right Diet: “Deep Nutrition” the Book

(Photo from Google Images)

테크놀로지의 획기적인 변화와 발전은 인간에게 있어서 삶을 더 윤택하게 했을 지는 모르나 더 많은 성인병에 노출되기 시작했고, 급기야는 테크놀로지의 힘을 빌려야 만 살아 남을 수 있게 했다. 최근 드는 생각이다. 아프면 병원에 가고, 각종 검사를 받고, 병원에서 처방해 주는 약을 매일 복용하고, 면역력은 약해지고 결국은 점점 더 병원에 의존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최근 건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더 잘 먹고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프로세스가 덜 된 식품을 먹고, 가능하면 유기농 식품으로 농약이나 각종 살충제등이 스며든 식품을 멀리할 수 있을까 고민 중 책 한 권을 읽게 되었다. “Deep Nutrition” 이라는 책으로 음식에 첨가하는 기름이 결국 혈관의 흐름을 방해하고, 또 매일 알게 모르게 먹는 설탕(탄수화물, 각종 과일 포함)이 몸의 혈당을 증가 시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먼저,  우리가 섭취해서 좋은 기름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좋은 기름으로는,

올리브 유, 땅콩 유, 코코넛 유, 코코 버터, 아보카도, 참기름, 호두 기름(열을 가하지 말것), 아마씨 유, 버터, 맥아유 (엿기름 유) 등이 있다. 여기에는 반드시 열을 가하지 말아야 할 기름들이 있다. 예를 들면 참기름, 호두 기름은 샐러드를 할 때 맨 나중에 살살 뿌리는 것으로 해야 영양분이 파괴 되지 않고 좋은 기름을 그대로 먹을 수 있다. 참기름을 불고기 양념할 때 넣으면 향도 좋고 부드러운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 된다고 한다.

둘째, 혈당을 높이는 탄수 화물의 섭취를 줄이자.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파스타, 빵, 쌀, 콩, 감자, 국수, 옥수수, 브랙페스트 시리얼, 시리얼 바, 에너지 바, 크래커, 과일 등이 있다.

현미가 백미에 비해 당도 면에서 조금 차이( 89% vs 96%) 차이만 있을 뿐 큰 차이는 나지 않는다고 한다.

장을 볼 때 항상 라벨을 읽고 확인하며, 가능하면 유기농으로 장을 보는 것이 더 현명하다. 좀 적게 먹고 더 좋은 식품을 사 먹는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라고 말하고 있다.

계란을 사더라도 유기농에 방목으로 내 놓아서 키운 닭이 낳은 계란과 유기농 요구르트, 유기농 과일, 유기농 채소등을 고집하는 사람들을 이해 할 수 있을 것 같다.

한 가지 더, 미국 안에서 제조되고 있는 두부는 제대로 발효가 되지 않아서 우리가 생각한 만큼의 기대효과를 누릴 수 없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즉, 두부는 한국이나 아시안 음식으로 서양 사람들이 제대로 발효시키는 방법을 알 지 못하기 때문이다. 최근 두부의 원 재료인 콩이 genetically modified food (유전자 변형 식품) 이 되어 우리가 알던 콩이 가지고 있던 ‘밭에서 나는 고기’란 명칭이 무색해지는 시절에 우린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귀한 몸을 귀하게 대접할 때 더 오랜 시간 귀한 삶을 살게 될 것 같다.

코리일보/COREEDAILYCoree ILBO copyright © 2013-2018.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