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K Ruins A beautiful Saturday in Charlottesville , VA

Photo from AFP

7월 8일 KKK(Ku Klux Klan)가 버지지아 주립대학교가 있는 샬롯스빌에서 대규모 시위를 벌이고 있다고 워싱턴 포스트 지는 밝혔다. 이들은 샬롯스빌에 남북전쟁의 남부군 대장이었던 Robert.E. Lee장군의 동상 철거 문제에 항의하며 이는 역사 상에서 백인의 역사를 지우려는 계략이라고 맞서고 있다고 덧 붙였다.

지난 4월에 있었던 샬롯스빌 시의회에서  리 장군의 동상 철거가 통과되었고, 이후 법원에서 재가가 나와야 철거를 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KKK 단들중 어떤 이들은 무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서 주의가 요구된다.

샬롯스빌 시는 절대로 KKK단 들과 직접적으로 대면하거나 어떤 도전을 해도 직접 응수를 하지 말기을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주지시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들은 남부군의 군기였던 남부군기와 백인 우월주의로 악명을 높이며 흑인들을 살해했던 (1960년대 말 부터 70년대 말, 지역별로는 80년대 초 대부분의 남부 지역)하얀 옷을 입고 있는 이들도 있다고 말했다.

버지니아 주 경찰을 비롯하여, 샬롯스빌 시경찰, 버지니아 주립대학교 경찰들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경계 경비를 서고 있다. 40,000 여명의 KKK 들이 Lee 장군의 동상이 있는 Justice Park에서 항의 시위를 하고 있다.

KKK 의 본부는 노스케롤라이나와 버지니아의 국경지역인 Pelhem 에 위치해 있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7,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