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 Assange No Longer Faces Rape Charges From Sweden

(Photo from Google Images)

19일(현지 시간) 스웨덴 검찰은  Julian Assange (Wikileaks 대표) 의 강간 혐의(2010년 )에 대해 조사를 중지한다고 밝혔다. 미국의 이익에 위반된 간첩혐의를 받고 미국정부의 송환 요청이 있지만 현재 영국의 감옥에서 지내고 있는 그는 오늘만은 그동안 지워졌던 짐 하나를 벗은 셈이 되었다.

그동안 아산지는 강간혐의에 대해 상대 여성과 합의하에 이루어진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오늘의 Eva-Marie Persson 스웨덴  부검찰총장의 발표는, “상대 여성의 진술에서 상당히 정확하고 세밀하게 그 때의 상황이 진술되어 있었다는 점을 들어 아산지의 주장에 대해 신빙성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에 의해 간첩 혐의(미국 비밀을 전쟁중인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 유출했다는 )를 받고 있다. 그러나 그의 변호사에 따르면, “그의 행동이 단지 저널리스트로서, 발행인으로서 행한 일이라”고 말했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9.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