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get a job at Google

 

th

(Photo from Google Images)

매년 2백만명의 젊은 이들이 구글에 출사표를 던지는 회사, 구글이 원하는 구글 맨은 어떤 자격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CNNMoney는 구글의 인사담당 최고 책임자와의 대화에서 그 답안을 찾아 발표했다.

구글은 어떤 사람을 찾는가? 라는 질문을 던지면,

첫째, 문제가 발생했을때 그 문제를 잘 인식하고, 원만하고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는 가? 에 초점을 둔다.

둘째, 만약 문제를 발견했다면 그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려는 의지가 있는지? 에 있으며 초지일관 그 문제를  해결할려는 방법론과 자세를 가지고 있는지에 초점을 둔다.

셋째, 다양한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 대부분의 사람들과 차별화된 사고를 하고 있는 사람? 에 대해서 보다 관심을 가지고 회사는 그런 사람을 찾는다고 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주위 환경을 잘 파악하고 비록 아는 것이 많을 지라도 겸손한 사람을 찾고 있다고 말하며,  구글의 직원이기라기 보다는 구글을 마치 자신의 기업으로 생각하는 사람에게 기회를 준다고 구글의 인사 담당 최고 책임자인 라슬로 복은 덧 붙였다.

구글은 해커(Security researchers)도 채용하며, 보다 광범위한 “Project Zero”를 통해 인터넷의 버그들을 잡아내서 결국은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하며, 인터넷 범죄로 부터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게 하기 위해 인터넷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반해 구글은 구글맨들의 출신대학에 치중하지 않으며, 성적은 단지 입사후의 2년정도의 그들의 실적을 가늠해 보는 하나의 저울일 뿐이라고 밝혔다.

 

코리일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