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ect Total Solar Eclipse From Indonesia to the Pacific Ocean

Photo from AFP

Photo from AFP

3월 9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 시간으로 3월 9일 새벽 1시 57분부터 2시 3분10초까지 태양이 달에 완전히 가려져 보이지 않게 되는 개기 일식이 일어나게 된다고 AFP 통신은 밝혔다. 지금 인도네시아는 축제 분위기로 적어도 10,000 여명의 관광객들이 세계에서 인도네시아의 개기 일식을 보기 위해 방문했다고 전하며, 인도네시안 관광객 100,000 여명이 무시 강을 내려다 보고 있는 암페라 다리위에서 이 장관을 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개기 월식을 보기 위해 가장 위치가 좋은 호텔은 이미 1주일 전부터 매진되었고, 팔렘방시는 기쁨과 감격에 들떠 있다고 덧 붙였다.

이슬람교도들은 이 날을 특별한 날로 정하고 신과 영혼의 임재를 확인하는 날로 정하여 잠을 자지않고 특별히 기도하는 날이라고 한다. 어느 인디언 부족은 이 날은 무서운 신을 만나는 날로 두려워하는 날이라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약 부족은 생명을 상징하는 해가 완전히 가리지는 않는다고 하여 해의 존재성을 확인하는 의식행사를 한다. 세계에서 몰려온 많은 관광객들은 지금 우기인 인도네시아에서 해가 달에 완전히 가려지는 특별한 날을 직접 보기위해 몰려 왔다고 말했다.

이번 개기일식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술라웨시에있는 팔루에서 끝내게 되는데 이때 태국 왕비인 마하 차크리 시린돈이 참관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Photo from Google Images

Photo from Bing Images

부분 일식은 동남 아시아의 나라들에서 볼 수 있으며, 호주에서도 부분 일식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일식은 해와 달, 그리고 지구가 일직선으로 지구에서 바라볼 때 달에 가려서 해가 끝 부분만 보이는 현상 또는 잠시 해가 완전히 가려지는 현상을 뜻한다.

 

코리일보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6,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