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현지 시간) 버지니아 주, Del. Plum (VA-36,D)의원은 지역 구민들과 가족들이 함께한 야외 파티를 가졌다. 그 자리에서 페어펙스 카운티의 교육위원회의 Pat Hynes 씨도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플럼의원은 음식세 4%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세원에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하게 될 것이며, 버지니아 주 정부나 연방 정부에서 지원 받을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에 음식세의 70%가 사용될 것이며, 30%는 교육과 관련 시설 개선, 확충 등에 쓰여질 것이라고 말했다. 통계에 의하면, 페어펙스 카운티에서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사 먹는 사람의 28%가 타지에서 온 여행객들, 다른 지역의 거주자들, 출 퇴근 자들이라고 덧 붙였다. 음식세를 통해 세수를 확보하게 되면 수준이 높은 교사들을 영입할 수 있고,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보건소, 공부를 하는데 필요한 자료를 마음껏 찾을 수 있는 도서관 확충, 개선, 공원을 개보수 하는등, 아이들의 성장 발육을 돕는데도 크게 이바지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Hynes 씨도 카운티 정부가 쓸 수 있는 재량권인 부동산 세금을 올리는 것도 한계가 있는데 이번 음식세를 올리므로서 부동산 세금을 올리지 않아도 되어서 지역 주민들의 걱정을 더는데 일조할 수 있으며, 음식세는 연간 $100million 의 세원을 축적할 수 있다. 아이들이 마음 놓고 배움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실에서 학생수를 제한 한다든지, 교사들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할 수 있는등 그 외에도 다양한 지원책이 제공될 것이다. 사실 4%는 음식을 사 먹는 사람에게 크게 부담이 되지 않은 금액이다. 예를 들면, $5 짜리 런치 샌드위치를 그로서리에서 사게되면 20전의 세금을 더 낼 뿐이다. 즉 한 사람이 부담하는 금액으로 그렇게 많은 액수는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는 서로 십시일반으로 부동산 세금의 상승을 막고, 세수를 확보하여 지방 재원을 확보하여,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여 우리 후 세대의 아이들이 마음편히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Del. Plum 의원은 이 자리에서 “American Value” 는 다름(인종, 종교, 성적인 차이 등) 을 인정하는 것이며,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고, 함께 동행할 때 미국의 가치가 진정한 가치가 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그는 지난 1982년부터 버지니아 주 하원의원으로 일을 해오고 있다. 그는 쉐난도아 출신으로 버지니아 주에서 가장 오랫동안 #1 하원의원(100명의 하원의원 중)을 역임하며 버지니아 주의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이다. 덜래스 공항에서 워싱턴 디시까지 이어지는 메트로도 그의 아이디어였다.
코리일보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6,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