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emble Korea! Who is the Divisiveness For? : SNS response

최근 손혜원 국회의원 (더불어 민주당)의 목포 지역 부동산 매입에 대해 일부 언론과 야권이 권력형 투기로 이를 매도하며 마녀사냥식으로 사태를 몰고가고  있는 현재의 상황과 관련한  자유한국당 나경원의원을 비롯한 야당 의원들의 단식 투쟁에 대한 네티즌 들의 반응을 엮어 보았다.

사실 목포는 전남 지역 중에서도 가장 낙후된 지역이다. 어쩌면 차라리 1970년대 전반이 현재의 상황보다 더 나은 형편이 었는지 모른다. 최근 한국은행 목포 본부가 전남지역의 지역 경제 성장 요인에 대한 연구를 살펴보면,  “인구증가 및 정착을 위한 경제성장기반이 중요하다는 점도 나타났다. 전반적인 저출산 기조가 만연한 가운데 전남의 경우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는 측면을 고려하여 다른 지역보다 이 부분에 대한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남 산업구조의 변화요인 및 지역경제 성장요인에 관한 연구 : 4개 권역을 중심으로,(한국은행 목포본부 2013 년 3월 기준)>

“지역 낙후성 원인의 다른 하나는 다름 아닌 정치적 소외이다. 경제개발을 본격적으로 시행하기 시작한 1960년대 이후 한국의 동남지역을 배경으로 한 정권이 계속 집권하여 사회간접자본의 배분과 국가적 차원의 산업시설의 유치에서 상대적으로 불리한 대우를 받게 되었고, 기업의 입지선정에도 불리한 위치에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개발연대 정권 의 배경지역이었던 대구, 부산과 울산, 포항, 마산・창원 등에 대규모 중화학공업단지가 정부주도로 건설되었고, 이와 같이 경인지역과 동남권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국토개발이 진행되어 호남지역은 그 과정에서 소외되었다는 인식이다. 이러한 지역사정과 함께 국가 산업정책은 크게 네 번의 변화를 거쳤다. 1970년대의 중 화학공업 정책, 그리고 1980년대의 산업합리화 정책, 1990년대의 업종 전문화 정책, 2000 년대의 벤처기업 육성 정책 등이 그것이며 이러한 정책변화의 흐름은 직・간접적으로 전 남 지역산업 성장에 영향을 미쳐왔다. 특히 전남・광주권의 경제적 취약성에 대한 인식 이 1960년대 후반에서부터 본격화되기 시작하였는데 제1차 경제개발 5개년계획에서 일 제 강점기의 대한공업정책과 대일 교역의 창구라는 지리적 우위를 바탕으로 한 불균형 성장전략에 따라 동남권을 집중적으로 개발한 결과 호남지역의 낙후성은 심화되었다. 공업 생산 면에서는 전남(광주 포함)이 전국의 5%를 유지하여 중위 그룹에 속해 있었지 만 주민 소득 면을 보면 전국의 최 하위에 속했다. 특히 전남・광주권은 다른 부문에 비해 성장률이 높은 제조업이 취약하였고 반면에 성장률이 낮은 농업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이 원인이었다.”

대부분의 전남지역 거주자들 중 젊은 청.장년 층은 직업을 찾아 서울로 올라가는 일이 다 반사했다. 물론 시골 지역은 더 상태가 더 심화 되었고, 다도해를 끼고 있는 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어업에 종사하던 사람들 역시 먹고 살기 위해 그들의 삶의 터전 이었던 집과 농지를 버린 채 서울로 올라가야만 했다. 그것이 1970년대 후반부터 지금까지의 상황이고, 이는 더욱 악화 일로에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손혜원의원이 목포에 “부동산 투기”를 했다고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민평당 박지원의원의 주장은 목포의 현실을 외면한 이치에 전혀 맞지 않기 때문이다. 20년 전이나 지금이나 토지 가격에는 변동 사항이 없고, 심지어는 목포지역은 그나마 김대중 대통령이 당선되자 지역이 혹시 살아나지 않을까 기대를 했지만 김대중 전 대통령은 오히려 자신의 출신 지역에 더 신경을 쓸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고, 지역 경제를 골고루 살려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이었으며, 그 당시 IMF를 벗어나는 것 만으로도 벅차고 힘든 과제 였던 것을 여러분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최근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국회에서 일은 하지 않고 거리로 나서서 단식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해 네티즌 들의 생각은?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97&l=1140404 참조)

SNS상에 당금의 목포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을 보자.

자유 한국당
5시간30분짜리
릴레이단식 투쟁돌입
#주말에 자유당 얘들 단식 구경갈까요

단식하는 자들의 계좌에 18원씩 후원 합시다.

자한당의 단식 구경 갈때는 맛있는 피자하고 사발면 먹으면서 구경을 하는 것이 더욱 더
흥미진진 할것이로세^^

배에 기름이 가득하니 장비우기 운동한 것임
아님 다욧하거나

한끼를 한시간 참았다 먹는거. ㅋㅋㅋ

점심 12시에 먹고 저녁6시에 먹는건데 뭔단식 쓰바놈들 장난하나?

지랄도 가지가지한다

그나저나 왜구당 단식하는 이유가 뭐래요?

배가 많이 부르구나!

염병헐것덜…핑계삼아 오겹비계살 털어낼랴고 발광허는짓…디런것덜

너무 많이들 마구잡이로 처먹어 한나절단식으로 건강챙긴다나

 

국방비 올리는 반대 시위나 해라,멍청한 인간들아 , 내배째라 미군대사관앞에서 단식해라, 국익에 도움이나 되지않을까요

자유당 단식 스케줄ㅋㅋㅋㅋㅋ내시경 받으려고 12시간 단식했던 나는 간디ㅋㅋ

 

 

저녁 먹고 와서 20시부터 담날 9시까지면 13시간 단식인데 그건 광고 안하네.
아,야식 처먹을 속셈이구나…ㅋ

 

릴레이 취침도 좋구

 

다욧 한다고 열흘 굶식했던
저는 완전 신이겠네요.

 

자업자득~

자승자박~
경북 예천군민들~
깜도 안되는 양아치가 새누리 간판 달았다고~나라를 팔아먹어도 우리는 새누리라던 울산의 어느 여편네의 무식의 연속성이다 56억 배상할 능력되지? 사과밭떼기 전부 자위년에게 팔아서 배상해라~

 

 

섬나라 원숭이들의 개새끼였던 반민족대역죄인 “노덕술”
짐승도 국립묘지에 묻는 세계유일의나라~
“대한미국”

 

 

전두환
국립묘지에
못 묻힌다
보훈처 안장불가 보훈처가 첫 입장을 밝혔다….

 

당연

박정희도 파묘해야

 

 

아..띠바!
5시간 30분 단식이 끝났는데..
멀 먹지? 이 시간에..

 

 

JTBC 손석희 사장이 추문에 휩싸인 거 같은데, 어째 극문파는 조용하다.
여성의 인권을 특히 강조하던 공 작가 같은 분이 리트윗도 없네? 왜들 그랴? 다들 가자미눈 하고 엎드려있을 건가?
이재명 손혜원 물어뜯듯이 또 설치셔야죠.

 

 

일베 워마드 똥파리 집단들이 이나라의 악의축입니다
속히 퇴출되어야 됩니다

 

 

손혜원의원의 혜안이 빛을 발한다
문화보존거리로 만든다니까
토착왜구들이 떼거지로 관광 나섰네~~

 

 

얼간이들의 목포관광여행 온거야!
목포 세발낙지 땡겨 핑게꺼리 생겨 온기여!

 

 

ㅋㅋ 친일파 후손 년.놈들 찻아 진짜루 찻어 오네요

 

이 민원 대통령. 국무총리. 국토부. 대구시장. 수성구청장. 매일 민원을 보내고. 또 국민신문고로 중앙행정. 헌법. 지방. 교육. 공공기관에 매일평균 70곳에 보내어도 1개월이 되도록 해결하지 않음. 나라꼴 개판이다. 질서가 없다.

 

:70곳 보냇는데 답변없으면 보낸분이 하자아닝교?

 

 

(이상: 댓글자 이름 밝히지 않음: 저작권자 보호 차원에서 밝히지 않았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백영인씨는 문재인 대통령께 올리는 마음으로,  “올해는 60년만에 오는 황금돼지의 해라 합니다 운세가 낙관적입니다 문대통령님께서 하시는 국정정책들 모두 성취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그리고 집권여당으로서 정책정당으로서 각종정책에 강력하게 추진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만 다음 집권을 연속 할것입니다 저 야당들에게 끌려 가지 마시고 실속있게 속도를 높이세요. 그래야만 국민들의각종 여론 조사 및 지지도를 얻을것입니다 지금까지 표가 나지 않습니다 적폐정산도 빈틈없이 마무리 해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국정농단 사법농단 사건 참초제근 해야 해아 합니다 통일 외교정책도 하시는 데로 잘 되길 바랍니다 차기 집권을 위해서 위 사항을 꼭 지켜 주십시요 전 국민회의부터 더민주 당원으로서 당맥을 지켜 왔습니다 건강 하십시요.차기집권을 위해서는 문대통령님을 주축으로 힘을 모아야 합니다. 라고 말하며, 국민의 단합된 힘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셀 수 없이 많은 코멘트를 지면상 다 실을 수 없어 아쉬울 따름이다.
즉, 국민은 언론의 편향적인 보도나 정치인들의 어이없는 행동에 정확한 판단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세뇌교육과 주입식 교육에 물 들은 어느 어르신들이나 또는 아직 사리분별이 힘든 사람들은 여전히 누가 잘하고 잘못하고 있는지를 모른다.

 

분명한 것은 국민 모두가 단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누구를 위한 분열인가? 누가 좋아 할 것인가? 를 분명히 기억해야 할 것이다. 촛불 혁명으로 세운 문재인 정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이 정부가 일을 더 잘 해 낼 수 있게 “공수처 신설” 을 하는 것에도 힘을 모아야 할 것이다.

 

 

손혜원 의원으로 인해 암튼 목포가 갑자기 뜨게 되었다. 정말 다행이다. 신안 앞바다도 다시 어선들이 만선이 된 배들로 가득차고, 어촌은 어부들의 흥겨운 노래가락으로 아낙들은 아리랑 노래를 부르며 어깨 춤을 덩실덩실 추며 행복해지는 그런 지방 경제가 살아 날 수 있게 되길 바래본다.

 

 

코리일보/COREEDAILYCoree ILBO copyright © 2013-2019.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