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Polls Close Across the Country, America awaits Results Before the 2020 Election

Mississippi 와 Kentucky 의 주지사 선거를 비롯하여, 메릴랜드의 시장 선거,  버지니아의 상, 하원 선거, 시카고, 덴버, 휴스턴의 시장 선거등 내년에 있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전국 주요 주, 도시에서 내년의 대통령 선거의 판세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는 선거를 치뤘다.

버지니아 주에서는 상.하원에서 민주당이 공화당을 누르고 있는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버지니아의 정치 판도에서 미국의 정치 매커니즘을 흐름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지수가 될 수 있다. 그것은 그만큼 버지니아가 가지고 있는 정치적인 무게감과 함께 워싱턴정가를 품고 있는 중요한 지리적인 특수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버지니아 주는 상원에서, 민주당: 21석 확보, 공화당: 19석 확보, 하원에서는 민주당 51석, 공화당 49석 으로 1994년 이후 처음으로 상.하원 양당에서 우승을 한 것이다.특히 한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노던 버지니아 지역에서의 정치력 향상에 힘입어 의원들의 당략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

Northam 버지니아 주지사는 선거 결과를 놓고, 버지니아 주민들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 지를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버지니아의 상.하원 선거가 얼마나 심각했는지, 마감시간 7시, 국도 28번의 주차장 트래픽을 뚫고  투표장에 달려 들어온 사람들 몇 몇이 결국 선거를 못하고 다시 돌아가야 하는 아쉬움도 없지 않았다.

캔터키의 공화당 주지사 선거를 위해 트럼프가 전력을 쏟아 부었는데 현재 100% 개표가 된 상황에서 민주당 후보 Andy Beshear (49.2%) 공화당 후보 Matt Bevin(48.9%) 로 아주 근소한 표차로 민주당이 주지사 자리를 확보한 반면, 미시시피 주에서는 공화당 후보 Tate Reeves 와 민주당 후보 Jim Hood 사이에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미시시피에서는 아직 45% 개표상황이어서 단언할 수 없지만 공화당이 주지사 관저를 내 놓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9.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