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horage Shakes From Magnitude 7 Earthquake

(Photo from USGS)
2018-11-30 17:29:28 (UTC) 현지 시간, 알래스카 앵커리지(298,695 주민 거주)에서 진도 7.0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미국 지질조사국은 밝혔다. 정확한 진앙지는 앵커리지로 부터 8.5마일(61.340°N 149.937°W) 북서쪽,40.9 km의 깊이에서 발생했으며, 심하게 건물이 양쪽으로 흔들거려 마치 춤을 추는 것 같았다고 주민들은 가디언 지를 통해 말했다.  앵커리지의 지진 이후로도 20 여차례의 여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은 알래스카-알류산 열도 지층과 태평양 지층이 서로 부딪혔고, 태평양 지층이 북아메리카 지반 아래로 내려가게된 (Subduction) 상태가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스나미나 해일에 대한 주의보나 경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USGS 는 밝혔다.1964년에도 진도 9.2의 강진이 알래스카 앵커리지 근교에서 발생한 적이 있다.미국 정치판도 지진 못지 않은 충격이 어제 발생했다. 트럼프의 전 개인 변호사인 마이클 코헨이 뉴욕의 연방 법정에서 있었던 공판에서 지난 2016년 6월 뉴욕의 트럼프 빌딩에서 가진 “러시아 프로젝트” 에서 사실 트럼프가 이 미팅의 전부를 알고 있었다고 증언했다. 그리고 트럼프의 아들 주니어는 이 사실에 대해 “러시아 아이들을 입양하기 위한 만남” 이었다 는 등으로 말을 바꾸어 이번 코헨의 증언이 가져올 파장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 것 같은 전망이다. 마이클 코헨은 오는 12월 최종판결을 앞두고 있지만 유죄로 확정되어 있는 상황이다.

포토맥 밀 몰에서 이름을 밝히기를 꺼리는 주민 A 씨는 미국의 현재가 많이 불안하고 나라의 장래가 염려되어 하루라도 CNN 이나 NBC를 보지 않으면 불안한 징후군이 생겼다고 말했다.

코리일보/COREEDAILYCoree ILBO copyright © 2013-2018.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