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Fmr. Student Kills 17 at Marjory Stoneman Douglas High School in Parkland, Florida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에 플로리다 주의 남부, 마이애미 북쪽에 위치한 마조리 스톤맨 더글라스 하이스쿨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다.

전에 이 학교 학생이 학생들이 하루를 마치고 교실문을 나서기 전에 재학생들을 향해 총기 난사를 해서 20 여명이 총을 맞았으며 이 결과 17명이 사망했다고 백악관 대변인 사라 허커비가 말했다.

이 사고후 용의자(Nikolas Cruz,19세)는 사고현장으로 부터 1 마일 떨어진 곳에서 잡혔으며 아직 범행동기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니콜라스 쿠르즈는 더글라스 하이스쿨에 재학시 분명하지 않은 이유로 퇴학을 당했으며, 그의 인스타 그램에 종종 자신이 소유한 총을 올려 놓았다고 CNN은 아침 브리핑에서 덧 붙였다.

사건은 오후 2:30 분쯤 일어났으며, 용의자는 소화전을 끌어당겨 마치 학교에 화재사건이나, 화재 대피 훈련이 발생한 것으로 알고 학생들이 교실을 뛰쳐 나오는 상황을 놓치지 않고 교실 안 밖에서 총기를 휘두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사건이 일어나자 학교는 출입을 통제한 후 용의자 색출에 교실마다 수색과 학생들의 안전을 동시에 고려한 긴장이 흐른 것으로 알려졌다.

총기 소지에 비교적 자유로운 현행법의 개정이 요구된다. 지난 11월 교회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이후 올해 들어 가장 큰 총기 난사 사건이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8.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