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부 동포청 신설안에 즈음하여, 허인욱 워싱턴 동포처 추진위원장

<성명서>
□ 재외동포청신설 법안발의를 환영합니다.
1천만 재외동포시대를 앞두고 여당인 새누리당 심윤조의원(새누리당 재외국민위원장)이 지난 7월 24일 동포청신설 법안을 대표발의한 것에 대하여 크게 환영합니다.

동포청 신설 법안은 정부조직안에 재외동포 전담부서를 신설하자는 것으로 1980년대 부터 ‘복수국적 인정’과 ‘교민청 신설’이라는 재외동포정책의 핵심 사안 중 하나로 그 동안 미주한인사회를 중심으로 꾸준하게 제기된 것으로 야당인 새정치민주연합에서도 적극적으로 찬성하는 재외정책이었습니다.

우리는 새누리당이 재외동포정책의 컨트럴타워라고 할 수 있는 동포청신설 법안을 김무성 당 대표의 방미일정에 맞추어 전격발의하고 김무성 대표께서 직접 미주동포들에게 동포청 신설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해신 것에 대해 무한한 신뢰를 보냅니다.

우리는 야당이 오랫동안 주장해오고 여당이 전격 법안을 발의한 동포청신설 관련법이 19대 국회에서 진지하게 심의되어 1천만 재외동포시대를 이끌 동포청이 신설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동포청 신설법안에 참여해주신 공동발의 의원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며 법안 관련 상임위가 빠른 시일내에 법안심사에 착수해주실 것을 간곡하게 청합니다.

2015년 8월 5일

동포청 신설 로스엔젤레스추진위원장 변영익

동포처 신설
뉴욕추진위원장 김영진

동포처 신설
워싱톤추진위원장 허인욱

동포청 신설 샌프란시스코추진위원장 신민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성명서에 대한 문의 /
워싱턴위원장 허인욱
1 443 326 6888

뉴욕위원장 김영진
007-0017-182162934

본 성명서는 8월 5일자로 국회 여야 재외동포 관련 담당의원실과 해외 주요언론사에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송부했습니다.

===================

코리일보

All rights reserved (c)2013-20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