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샌프란시스코 해안 지역, 현금거래 부동산 취득 부쩍 늘어

최근 중국인들이 현금으로 미국 서부 해안 지역등, 경치가 뛰어난 지역,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과 첨단 컴퓨터 산업기지인 실리콘 밸리지역등 서부의 태평양 해안 지역에 부동산을 구입하는 등으로 인해 거금의 돈들이 몰리고 있다고 샌프란시스코 지역 뉴스는 전했다.
미국 서부 지역에 막대한 현금이 유입되는 것이 지역 언론들은 그 이유로 세 가지를 꼽고 있다.
미국 서부로의 현금 유입은 미국으로의 진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는 진지를 구축하는 것이며 현금을 일단은 중국에서 빼내서 미국으로 들여와 자식을 교육 시키며 편안히 노후를 즐기며 살자는데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미국에서 대부분의 주택 구입자들은 주택 구입금의 20% 를 지불하고 집을 사며 나머지는 은행으로부터 융자를 받는다. 그런데 최근 중국인들의 미국 주택 구입은 100% 현금을 지급하고 산다고 한다.
주택값이 수 십억에서 수 백억에 이르는 데 그 주택 구입자들의 돈이 미국에 유입되고 있다.

김 서경 기자

Coree ILBO copyright (c) 2013-2014,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