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odus SF and Why

(Photo from Google Images)

샌프란시스코를 떠나는 사람들이 기하 급수적으로 늘고 있어서 무빙 트럭이 없어 이사하려는 사람들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Google 이 샌프란시스코로 들어온 후 주택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랐으며 주택 중간 가격이 $1.5million 이며, 이는 연간 $600,000 불 소득자가 단 한 푼도 쓰지 않고 20% 를 선불하면 $600,000 인데 그 정도의 현금이 있어야 주택 구입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다. 그런데 과연 샌프란에서 소위 중산층이라 불리는 주민들 수입 $399,000 소득자들이 샌프란시스코에서 몇 명이나 될까? 12% 정도라고 서베이는 말한다.

이제 샌프란시스코를 떠나 그들은 어디로 갈까?

그들은 비교적 가격이 싼 산 자락에 RV 차량을 개조한 미니 하우스나 바닷가의 항구를 렌트하고 보트를 사서 보트를 미니 하우스로 개조해서 사는 등 샌프란 시스코의 중산층은 주택을 감히 쳐다볼 수 없게 되었다.

미니 하우스도 인기가 높아지자 젊은 부부들은 보트나 RV 구입과 이동식 주택 구입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

한인들은 주택 가격이 오르자 주택가격을 가능한 현금으로 받고 그 돈을 가지고 샌프란 시스코를 떠나 콜로라도 주나 오레건 주로 이주하고 있다며 최근 콜로라도 덴버 지역은 한인 노인층의 인구가 증가 되었으며 대부분 캘리포니아로 부터 이주한 사람들이라고 덴버 한인 교회 주민 A 씨가 교회 웹사이트에서 밝혔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8.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