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or Lamb Wins House Seat in PA: Ryan says “Wake up call”

펜실배니아 보궐선거 민주당 승리로 공화당 전체 수뇌부 바짝 긴장

펜실배니아 주 하원 보궐선거에서Connor Lamb 가 어제 민주당의 승리를 이끌어 냈다. 이에 Paul Ryan 하원 원내 대변인을 비롯한 공화당 수뇌부들은 이번 선거를 “Wake up call” 이라고 말하며 오는 가을에 있을 중간 선거에서 바짝 신경을 써야 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번 선거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주말 피츠버그에 방문해서 공화당 하원 의원 후보 Rick Saccone 을 지원유세 했다. 대통령의 맏아들 트럼프 주니어도 선거 전날 사콘의 선거 유세장을 방문 지원유세를 했다.

33세의 젊고 유망한 검사 출신의 Connor Lamb 씨가 미국의 수퍼팩이라 불리우는 선거자금 지원 군단이 지원한 Rick Saccone 펜실베니아 주 하원 의원을 이긴것은 최근 플로리다주 고등학교 총기 사건이후 미국 총기 협회에 대한 미국민의 강력한 반발이 표현이다.

2016년 트럼프 대통령 선거에서 20% 이상 힐러리를 앞선 표차를 거둔 트럼프의 표밭에서 이룬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의 쾌거는 오는 가을 중간 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인지에 대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피츠버그, 이번 Lamb씨가 쾌거를 이룬 지역은 95%가 백인이다.

Sen. Jeff Flake, 아리조나 (공화) 올해 은퇴를 앞두고 있어 공화당 상원 의석을 두고 민주당과 공화당의 혈전이 예상된다. 이번 선거에서 공화당 상원 의석 한 자리는 현 51:47, 2 석은 인디펜던스이나 사실 민주당 전당대회 소속으로 따지고 보면 51:49 로 보았을때 의석 한 석의 의미와 파워는 어마어마 하다.

코리일보/COREEDAILY

Coree ILBO copyright © 2013-2018. All rights reserved.

This material may not be published, broadcast, rewritten or redistributed in whole or part with out the express written permi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nfirm that you are not a bot - select a man with raised hand: